"저출산? 이게 전부..." 연봉 100억 일타강사의 일침

입력 2023.06.15 07:09수정 2023.06.15 09:31
"저출산? 이게 전부..." 연봉 100억 일타강사의 일침
유튜브 '정승제사생팬'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연봉 100억원 이상을 번다고 알려진 수학 일타강사 정승제가 저출산 원인이 소셜미디어의 '보여주기식' 문화와 관련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는 '호텔? 오마카세? 골프? 다 허세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정승제가 강의 중 저출산 문제를 언급하는 내용이 담겼다.

정승제는 "우리 때는 오마카세라는 단어가 없었다. 무슨 오마카세냐. 인스타그램? 오마카세? 골프? 상상도 못 할 일이다. 우리나라에 페라리가 한 대도 없었다"라며 "그때는 다 못살았는데 아기는 많이 낳았다. 지금은 다 잘 사는데 왜 아기를 안 낳을까? 그게 인스타그램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남들이 나보다 형편이 좋은 거로 착각하게 만든다"며 "인스타그램 안에 들어있는 게네들의 얼굴은 다 가식, 거짓이다. 보통 찍을 때만 웃고 끝나면 시무룩해진다"라고 설명했다.

정승제는 "근데 나만 불행한 것 같고, 나만 애를 잘 못 키울 거 같거든. 인스타그램 보면 다 호텔에서 애들이랑 놀아주는 사진밖에 없다"라며 "생각해보니까 아무리 벌어도 호텔에서 애들이랑 못 놀아 줄 거 같거든. 하룻밤에 1000만원이 넘는데 아이를 어떻게 놀아주냐"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 달에 100만원 저금하는 것도 진짜 많이 저축하는 건데, 인스타그램에 나오는 하룻밤 100만원짜리 호텔에 오마카세까지 먹으면 둘이 하루에 한 200만원은 소비하겠다"라며 "인스타그램을 믿지 말자. 인스타그램 없던 시절이 최고의 시절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맞는 말"이라며 "SNS 보고 남들 다 하는 걸 나만 못하는 것 같아서 따라 하려고 하니 불행해진다"라는 등 공감을 표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