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취업' 홍윤화 "암꽃게 단가 생각 못하고 먹다가 사고"…개인 카드 결제도

입력 2023.06.14 15:10수정 2023.06.14 15:10
'위장취업' 홍윤화 "암꽃게 단가 생각 못하고 먹다가 사고"…개인 카드 결제도
사진 제공=KBS Joy, 채널S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위장취업' 신기루, 홍윤화, 김민경, 풍자가 음식 단가를 생각하지 못하고 먹다가 개인카드로 결제를 하게 된 에피소드를 이야기했다.

KBS Joy·채널S 공동 제작 예능 프로그램 '위장취업' 제작발표회는 14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코미디언 김민경, 신기루, 홍윤화, 방송인 풍자, 이종근 PD, 이지희 PD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기루는 "일 끝나고 먹을 생각을 하면, 열심히 하게 된다"라고 했다.
이에 홍윤화는 "실제로 사비를 내기도 했다"라며 "살아있는 암꽃게가 단가가 있다, 먹는 것은 순간이지만 단가 생각하지 못하고 먹다가 사고가 있었다"라고 회상했다.

김민경은 "얄짤없이 다 받으셨다"라고 했고, 풍자는 "생활에 큰 무리가 되지 않는 이상은 즐겁게 일하고 먹는거니 결제하겠다는 마음은 있었다, 실제로 첫회에서도 결제했다, 한 사람이 개인카드로 냈다"라고 했다.

한편 '위장취업'은 네 명의 여자들이 일손이 부족한 곳에 취업해 일하는 과정부터 '먹방'까지 모두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14일 오후 8시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