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서 난도질 당한 텐트들...오히려 "후련하다" 왜?

입력 2023.06.14 10:12수정 2023.06.14 16:25
장기간 알박기한 텐트만 골라 칼로 난도질
누리꾼은 "찢은건 잘못이지만...기분 좋다"
캠핑장서 난도질 당한 텐트들...오히려 "후련하다" 왜?
알박기 텐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파이낸셜뉴스] 경북 청도군의 한 유원지에 설치된 이른바 '알박기 텐트'들이 칼로 난도질당한 사건이 벌어졌다.

지난 13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알박기 텐트 참교육 사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운문댐 캠핑장에 닌자가 나타났다"며 "알박기 텐트들 개박살났다. 속이 다 시원하다. 부랴부랴 달려가서 청테이프로 보수 중"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을 보면 운문댐 하류보 유원지에 설치된 텐트들이 망가져 있었다. 날카로운 것에 찢긴 듯 텐트 앞, 뒤, 옆 곳곳이 너덜너덜하고 구멍도 크게 나 있었다. 한 텐트는 찢긴 부분을 테이프로 붙여 보수한 흔적이 남아있었다. 또 일부 텐트 주인의 신고에 출동한 경찰이 텐트를 조사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글 작성자는 "원래 캠핑을 사랑하는 순수한 캠퍼였을 텐데 얼마나 화가 났으면 이랬을까. 아무 생각 없이 찢은 게 아니라, 다시는 고칠 수 없도록 디테일하게 찢은 모습이 마치 닌자 같다"라며 "사진은 일부다. 총 21동을 찢었다고 한다. 아마 진짜 알박기 텐트만 찢었을 거다. 알박기 텐트에는 철거안내문이 붙어 있다"라고 밝혔다.

캠핑장서 난도질 당한 텐트들...오히려 "후련하다" 왜?
알박기 텐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알박기 텐트'는 화장실과 수도시설이 가까운 곳 등 좋은 자리를 빼앗기지 않고 선점하기 위해 장시간 계속 설치돼있는 텐트를 말한다. 바닷가나 노지 등 무료로 캠핑이 가능한 곳에서 자주 포착되며, 일부는 주인이 찾아가지도 않아 지자체가 애를 먹고 있다.

누리꾼들은 "찢은 게 잘한 것은 아니지만 알박기 참교육에 기분이 좋다", "매너 있는 캠핑을 위해 이번 계기로 경각심 느꼈으면 좋겠다", "속이 다 후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