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영 "폐암 진단받고 혼자 인생 정리했었다…지금은 좋아져 추적 관찰 중"

입력 2023.06.14 07:46수정 2023.06.14 07:46
이혜영 "폐암 진단받고 혼자 인생 정리했었다…지금은 좋아져 추적 관찰 중"
JTBC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가수 겸 배우 이혜영이 폐암 투병을 했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짠당포'에는 이혜영이 출연해 자신의 인생을 돌아봤다.

이날 이혜영은 과거를 돌아보며 "한 번 위기가 있었다, 내가 아팠다"라고 말했다. 이어 "종합검진을 받고 병원에 가보라고 해서 갔더니 폐암 초기 진단을 받았다. 결혼 10주년 기념일날이었다, (폐) 일부를 떼어 냈다, 그래서 노래를 잘 못하겠다"라고 했다.

이어 "나는 아빠도 암으로 돌아가셨고 엄마는 하루 전날 암 판정을 받았다고 연락이 왔다, '어머니를 어떻게 한국에 어떻게 모셔오나' 그러는 와중에 내가 암 진단을 받았다, 엄마는 미국에서 수술하시고 나는 한국에서 했다"라고 덧붙였다 .

그는 "의사가 영상을 보여주는데 형광색에 핑크, 하늘색 등 색깔이 많더라, '독한 게 아름답다고 하더니만'하는 생각이 들었다.
의사가 '암이다'라고 하더라"며 "나도 모르게 내 인생을 혼자 막 정리를 하게 되는 거다, 남편에게 전화해서 '나 암이래' 했더니 '무슨 소리냐'고 하더라, 그러다 수술하고 2년 동안 그런 일을 겪었다"라고 했다.

이혜영은 현재 상황에 대해 "지금은 컨디션이 많이 좋아졌다, 추적 관찰하고 있다"라고 했다.

한편 지난 13일 처음 방송된 '짠당포'는 짠 내 나던 시절, 소중한 물건을 전당포에 맡긴 스타들과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짠 내 담보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