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 우간다 딸과 10년만에 상봉…유은성과 케냐 국빈급 환영에 '깜짝'

입력 2023.06.12 14:12수정 2023.06.12 14:12
김정화, 우간다 딸과 10년만에 상봉…유은성과 케냐 국빈급 환영에 '깜짝'
SBS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김정화 유은성 부부가 케냐와 우간다를 찾는다.

12일 오후 10시10분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김정화, 유은성 가족의 특별한 아프리카 방문기가 그려진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김정화, 유은성 부부는 두 아들과 아프리카 케냐를 방문했다. 부부의 커피 사업이 아프리카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되자, 케냐로부터 국빈급 초청을 받은 것. 김정화, 유은성 가족은 도착과 동시에 상상을 초월하는 아프리카식 환영 행사로 VVIP 대우를 받아 놀라움을 샀다.

또한 케냐에서 우간다로 이동한 부부는 오랜 시간 후원했던 딸 아그네스를 만났다. 김정화는 10년 만에 딸과 상봉, 작은 어린아이에서 어엿한 숙녀가 된 딸의 모습에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이어 김정화, 유은성 가족은 딸 아그네스의 결혼식은 물론 부부의 결혼 10주년을 맞은 리마인드 웨딩까지 함께 했다고 전해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후 이들 부부는 아프리카에서 귀국한 후 코미디언 이성미를 만나 회포를 풀었다. 과거 유방암을 겪었던 이성미는 뇌암 투병 중에도 쉬지 않고 일하는 유은성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김정화는 "학교 강의, 공연 기획, 방송 등 남편이 하는 일이 너무 많다"며 고발했고, 참다못한 이성미는 "미친 거 아니야?"라며 시원한 일침을 가했다.

이에 유은성은 "내가 먼저 가면"이라며 아픈 와중에도 일을 놓지 못하는 이유를 허심탄회하게 밝혔다. 처음 듣는 남편의 속마음에 김정화는 "그렇게 생각하는지 몰랐다"며 큰 충격을 받았다.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유은성의 진심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시어머니와 특별한 관계임을 밝혔던 김정화의 시가가 최초 공개된다. 김정화와 시어머니는 서로를 "엄마" "딸"이라고 부르며 친모녀 같은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어 어머니는 뇌암 투병 중인 아들 유은성을 위한 맞춤형 식사를 준비했다. MC들도 전국 팔도에서 공수한 이색 재료들로 차려진 한상에 "저게 뭐예요?" "요리를 진짜 잘 하신다"며 폭풍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동상이몽2'는 이날 오후 10시1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