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 게임2' 덱스 "하승진 괴력에 놀라…몸싸움 해 큰 영광"

입력 2023.06.12 10:22수정 2023.06.12 10:22
'피의 게임2' 덱스 "하승진 괴력에 놀라…몸싸움 해 큰 영광"
덱스, 사진제공=웨이브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솔로 지옥' 시즌2 부터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까지 최근 예능 다크호스로 떠오른 유튜버 덱스가 '피의 게임' 시즌2를 마무리한 소감을 밝혔다.

OTT 웨이브 측은 12일 오리지널 시리즈 '피의 게임' 시즌2(연출 현정완, 이하 '피의 게임2')의 준우승자 덱스의 종영 소감이 담긴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지난 9일 공개된 '피의 게임2' 13화에서는 치열했던 생존 경쟁이 막을 내렸다. 이진형이 최종 우승자, 덱스가 준우승자로 등극했다. '피의 게임1'에서 아쉬운 결과를 보여준 뒤 시즌2 준우승이라는 성적을 거둔 그는 웨이브 측과 인터뷰를 통해 4화 하승진과 화제의 몸싸움부터 결승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이유를 밝혔다.

-서바이벌에 참여한 소감은.

▶서바이벌 경험이 많은 건 아니지만 이번 '피의 게임2'는 엄청난 스케일과 플레이어 라인업, 게임 밸런스, 반전 장치까지 정말 엄청나게 공들여 잘 만들어진 육각형 프로그램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이런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과 더불어 준우승이라는 영예를 차지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현지님과 첫날 야생에서 밤을 새우며 정말 많은 이야기를 했는데 그때가 참 기억에 남는다. 연애, 가치관, 일, 성향 등 처음 만난 사람과 밤을 꼴딱 새워가며 이야기하는 경험은 쉽게 할 수 없는데 그 시간을 보내며 정말 즐거웠다. 나보다 나이는 어리지만 배울 점이 참 많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밤새 비가 쏟아졌는데 불이 꺼지지 않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장작을 넣어가며 고생했던 것 또한 기억에 남는다.

-'피의 게임' 시즌1과 2의 플레이를 비교하자면.

▶시즌1에서는 게임 플레이어로서 참여하기보다는 '덱스' 그 자체로 게임에 임했다. 플레이어로서의 사명감보다 내 생각과 신념이 훨씬 중요했기에 아쉬운 결과가 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 시즌2에서는 플레이어로서 우승을 목표로 참여하자는 생각을 했다. 그렇지만 아직도 '덱스' 그 자체의 모습이 많이 남아 있는 것 같아 좋다면 좋고 아쉽다면 또 아쉬운 것 같다.

-4화 습격의 날 당시 하승진과의 충돌 상황을 전하자면.

▶당시 나는 야생에서 너무 오래 있다 보니 절박했던 상황이었다. 그래서 배수진을 치고 엄청난 각오로 '습격의 날'에 임했다. 하승진님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저택을 지켜야 하는 입장이었고 무력이 사용 가능하다는 공지를 들은 이상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는 게 당연했다. 나 또한 그 부분을 충분히 예상했기에 실제로 격한 몸싸움이 일어났을 땐 크게 당황하지는 않았다. 단 한 가지 예상 못한 게 있다면 상상을 뛰어넘는 하승진님의 폭발적인 괴력이었다. 한국 농구 레전드 선수와 몸싸움을 해봤다는 것만으로도 내게는 큰 영광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그리고 승진이 형님과는 지금도 너무 잘 지내고 있으니 다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피의 게임2' 이후 방송 활동 계획이 있다면.

▶'피의 게임2' 덕분에 많은 주목을 받게 되어 웨이브와 출연 제의를 해주신 현정완 PD 님께 감사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앞으로 큰 계획보다는 지금처럼 크리에이터로서도 열심히 활동하고 내가 잘 할 수 있고, 재밌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모든 열정을 다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생각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