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냐 새 모이냐" 어린이집 교사들 열받게 한 원장

입력 2023.06.12 06:50수정 2023.06.12 14:00
"식사냐 새 모이냐" 어린이집 교사들 열받게 한 원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식사냐 새 모이냐" 어린이집 교사들 열받게 한 원장
지난 4월18일 제공된 어린이집 간식(위 왼쪽), 오른쪽은 공지용. 아래는 교사 카톡. (독자 제공) 뉴스1

[파이낸셜뉴스] 세종의 한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10여명이 새로운 원장에 부임하자 식자재 등 부실 운영 의혹을 제기하며 무더기로 퇴사하자 세종시가 뒤늦게 진상 조사에 나섰다.

세종시 국공립어린이집 새 원장의 부실운영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어린이집 보육교사 10여명은 지난해 11월 부임한 새 원장과 고용승계, 근로계약서 작성, 어린이집 운영 등을 놓고 대립하다 지난 5일부터 출근하지 않고 있다.

어린이집 학부모 120여명은 원장에 대한 해임동의서를 시에 제출했고 국가인권위원회에 세종시장과 원장을 조사해달라는 민원을 접수했다. 교사들도 면직 가처분 신청 및 직장 내 갑질과 강요, 협박 등으로 원장을 고소할 예정이다.

퇴사한 교사들은 원장의 갑질 행위가 도를 넘었다는 민원도 제기했다. 퇴사한 교사들은 원장이 원아 외모 비하, 엄격한 졸업식 행사 연습, 학부모 문의와 관련해 경제 수준을 언급했다고 주장했다.

돈가스 3㎏로 원아 75명과 교사 10명 나눠먹어

이들은 또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간식과 점심이 부실했다고 지적했다. 키즈노트 애플리케이션에 공지된 사진과 실제 배식된 음식의 양이 다르고, 돈가스 3㎏을 구입해 원아 75명과 교사 10명 나눠 먹었다고 강조했다.

교사들은 승계를 약속한 원장이 근로계약서 작성을 미루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이들은 지난 달 12일 사직서를 내면서 인수인계를 고려해 이달 30일까지 근무할 것을 명시했으나 원장이 2일까지만 출근할 것을 일방적으로 통보했다고 밝혔다.


반면 원장은 한 매체에 “교사들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지난 2일까지만 근무하겠다는 것은 본인들의 의사에 따른 것”이라며 “관련 녹취록도 가지고 있다”고 반박했다.

현재 교사들은 원내 진입이 저지된 상황이며 대체교사가 없어 일부 반이 통합 운영되는 등 보육 공백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