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09' 루엘X더보이즈 선우, 특급 하모니…감성 꿀조합 폭발

입력 2023.06.11 11:26수정 2023.06.11 11:26
'K-909' 루엘X더보이즈 선우, 특급 하모니…감성 꿀조합 폭발
JTBC 'K-909'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K-909'가 초특급 컬래버레이션부터 레전드 퍼포먼스까지 다채로운 무대 향연으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10일 오후 방송된 JTBC 글로벌 뮤직쇼 'K-909' 16회에서는 MC 보아를 주축으로 NCT 태용, 루엘(Ruel)X선우(THE BOYZ), 프로미스나인(fromis_9), MIDNATT(미드낫) 그리고 넥스트 제너레이션 ATBO(에이티비오)까지 5팀의 의미 있는 도전이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펼쳐지며 레전드 매력을 경신했다.

첫 무대는 강렬한 변신으로 돌아온 미드낫이 꾸몄다. 레이저 빔과 화려한 조명 아래 모습을 드러낸 미드낫은 신곡 '매스커레이드'(Masquerade)를 한층 더 농염해진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풀어내며 남다른 무대 매너를 발산했다. 무대 중간에는 보이스 디자인닝을 입혀 여자 목소리로 드라마틱하게 변신하며 홀로 두 가지 음색을 풀어냈다. 미드낫은 데뷔 17년차 베테랑 가수 이현에서 신인 가수로 변신한 것에 대해 "잠을 못 잤을 정도"라고 털어놓으며 "5세대 아이돌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패기를 드러냈다. 이날 미드낫은 방탄소년단의 '봄날' 무반주 라이브부터제이홉의 조언에서 출발한 '매스커레이드' 챌린지까지 'K-909'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개성 강한 무대와 꽉 찬 비하인드 토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미드낫의 실험적인 도전 정신에 이어 프로미스나인이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매력 바통을 이어받았다. 첫 정규 앨범 '언록 마이 월드'(Unlock My World) 타이틀곡 '미나우'(#menow)로 모습을 드러낸 프로미스나인은 당당하면서도 솔직한 매력으로 1년 만에 돌아왔다. 공백기가 길어진 이유에 대해 "자기개발과 콘서트 준비에 집중했던 시간"이라고 설명하며, 오랜 시간 동안 공을 들인 첫 정규 앨범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다. 특히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던 노래 '눈맞춤'을 무반주 라이브로 열창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로미스나인은 멤버 전원이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 벌어졌던 데뷔 초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K-909' 간판 코너 '6월의 차트 싱어'가 된 소감, 오직 'K-909'를 위해 준비한 청순한 매력의 '블라인드 레터'(Blind Letter) 라이브 무대까지 완벽하게 선보여 다채로운 팀 컬러가 빛났다.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루엘(Ruel)과 케이팝 대세돌 선우(THE BOYZ)의 글로벌 컬래버레이션도 16회 매력의 정점을 찍었다. 'K-909' 시그니처 코너로 전격 성사된 루엘과 선우의 '페인킬러'(Painkiller)는 이색적인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한층 더 짙어진 매력으로 피어났으며, 리듬에 몸을 맡긴 채 웨이브를 타는 두 사람의 호흡도 인상적이었다. 팬들 앞에서 루엘의 노래를 불렀던 인연이 오늘의 감격스러운 순간으로 이어졌다는 선우는 "평소 좋아했던 아티스트의 곡을 함께 부르게 돼 행복하고 영광"이라고 밝혔으며, 루엘도 "나도 더보이즈의 팬으로 노래 '시간이 안 지나가'(Walkin' In Time) 좋아한다, 선우는 랩만큼 노래도 잘하는 팔방미인이다"라며 "많은 무대를 경험한 게 느껴졌고, 함께하게 돼 감사하고 영광이다, 너무 멋진 경험이자 재미있었던 시간"이라고 화답했다. 'K-909'에서 특별히 마련한 야외 무대도 마음에 들어하며 본인의 히트곡을 강렬한 허스키 보이스로 풀어내 전 세계 시청자들을 홀렸다.

데뷔 7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 NCT 태용도 스페셜한 컴백 무대를 위해 'K-909'를 찾아 변화무쌍한 매력으로 스펙터클한 3색 컬러를 드러냈다. 파스텔톤 슈트를 입고 등장한 태용은 첫 솔로 앨범 수록곡 '관둬'(GWANDO)를 경쾌하고 감미롭게 풀어냈으며, 타이틀곡 '샤랄라'(SHALALA) 무대에서는 스트리트 패션에 리드미컬한 힙한 스타일로 곡의 분위기를 십분 살렸다. 전곡 참여로 첫 솔로 앨범 발표까지 4년 정도 걸렸다는 태용은 "NCT 멤버들과 함께하다가 혼자 서려니 떨리더라"라며 "나도 늦은 나이에 연습생을 시작해 꿈을 키워온 시간들이 있었는데, 이 앨범을 들으시는 분들이 꿈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가수가 안 됐다면 파충류 관리자가 됐을 것", "내 인생 가장 샤랄랴 한 순간은 MC 보아 선배님과 시즈니 분들과 함께 있는 바로 지금" 등 태용만의 솔직한 토크도 무대만큼 시선을 끌었다.
태용은 ‘K-909’에서 최초 공개한 무대 '버추얼 인새니티'(Virtual Insanity)로 마지막까지 시선을 사로잡았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16회 주인공인 ATBO는 B.A.P의 '워리어'(WARRIOR)를 묵직하면서도 폭발적인 다크 매력으로 새롭게 탄생시켰으며, '99초 글로벌 차트'에서는 ‘6월의 차트 싱어’ 프로미스나인의 하영과 지원이 라이브로 인기 차트 순위를 안내했다.

글로벌 컬래버레이션부터 원앤온리 무대까지 버라이어티한 매력의 향연이 펼쳐진 'K-909'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4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