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이영자 보조셰프→송성호에 노래 족집개 과외

입력 2023.06.04 05:10수정 2023.06.04 05:10
김민석, 이영자 보조셰프→송성호에 노래 족집개 과외 [RE:TV]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이아영 기자 = 김민석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다.

3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이영자가 송성호 실장의 가수 데뷔를 도와주기 위해 멜로망스 김민석을 초대했다.

이영자는 김민석에게 대접하려고 한우와 관자, 버섯 등을 준비했다. 이영자는 "이거 먹고 (고음 레슨) 안 해주면 사람도 아니다"며 웃었다. 고기에 상추로 만든 샐러드까지 김민석과 같이 만들었다. 두 사람의 모습을 보던 송성호 실장은 "보컬 레슨을 위해 온 건데 보조 셰프로 온 것 같은 느낌이다"며 의아해했다.

본격적으로 고기를 먹기 시작했다. 김민석은 자기가 먼저 송 실장에게 "배우고 싶은 것 있느냐"고 물었다. 송 실장은 기다렸다는 듯이 고음에 대해 물었다. 김민석은 고음을 낼 때는 힘을 살짝만 줘야 한다고 했다. 김민석은 "너무 세게 성대가 접지되면 목이 상한다"고 설명했다. 송 실장은 쓸데없는 기교가 너무 많은 것도 고민이라고 했다. 김민석은 여유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두 사람이 고기를 먹으면서 음악 얘기를 하는데 이영자가 갑자기 발끈했다. 두 사람이 고기를 잘라놓았기 때문이다. 이영자는 "내가 제일 싫어하는 게 조각케이크 조각 내서 먹는 사람"이라고 했다. 이영자는 크게도 먹어보고 작게도 먹어보라면서 고기를 구워줬다. 흥이 오른 송 실장과 김민석은 노래를 부르면서 고기를 먹었다. 그런데 이때 이영자가 또 발끈했다. 불판을 보더니 "그걸 그렇게 구웠어?"라고 물었다. 순간 긴장감이 흘렀다. 김민석은 "진짜 무서웠다"고 회상했다. 이영자는 직접 고기를 잘라서 다시 구워줬다.

송 실장이 '애모'를 배워보고 싶다고 했다. 고음이 나오는 고난도 곡이었다. 송 실장의 노래를 들은 김민석은 "미는 습관이 있다"며 그냥 기교 없이 부르는 게 좋은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영자는 김민석에게 신청곡을 요청했다. 김민석은 이영자를 위해 팝송을 연이어 불러줬다. 이영자는 "그렇게 먹고 이렇게 고음이 나오냐"며 감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