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렌' PD "여자들 전투 서바이벌…'진짜'를 보여주고 싶었다"

입력 2023.05.24 11:31수정 2023.05.24 11:31
'사이렌' PD "여자들 전투 서바이벌…'진짜'를 보여주고 싶었다" [N현장]
넷플릭스 사이렌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사이렌 불의 섬' 이은경PD가 '진짜'를 강조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사이렌:불의 섬'(이하 사이렌)의 제작발표회가 24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렸다.

이은경 PD는 '사이렌'에 대해 "공습경보라는 의미도 있지만,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는 사람을 순식간에 홀리는 존재, 현대에는 아름답지만 위험한 여자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라고 설명했다.

전문직종 여성들을 모아서 서바이벌을 열게 된 배경에 대해 "'사이렌'은 '진짜'의 이야기를 해보자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내가 '알쓸신잡' '유퀴즈'에 참여하면서 '진짜는 이길 수 없다'라는 걸 배웠다"라고 했다.


이어 "자기 직업에 진심이고 전문성이 있는 분들을 모아서 프로그램을 하고 싶었고, 이분들이 어떻게 움직이고 어떻게 일을 하는지 보여드리는 게 살아있는 이야기가 될 것 같아서 생존전투 서바이벌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사이렌'은 여성들의 팀 전투 서바이벌 예능이다. 최강의 전투력과 치밀한 전략을 모두 갖춘 여성 24인이 여경,여군 등 6개의 직업군별로 팀을 이뤄 미지의 섬에서 치열하게 부딪히는 내용이다. 오는 30일 공개.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