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차 기자' 조정린 "예능계 떠난 이유? 스스로 부족하다 느껴"

입력 2023.05.23 23:27수정 2023.05.23 23:27
'12년차 기자' 조정린 "예능계 떠난 이유? 스스로 부족하다 느껴"
SBS '강심장 리그'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12년차 기자 조정린이 예능계를 떠난 이유를 고백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새 예능 프로그램 '강심장 리그'에서는 방송인 출신 기자 조정린이 11년만에 예능에 출연하며 이목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조정린은 "성대모사로 기자가 됐다는데 맞냐, 왜 예능인을 그만둔 거냐, 많이 힘들었냐"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대해 조정린은 "18살이라는 워낙 어린 나이부터 방송을 하다 보니 스스로 부족하다고 많이 느꼈다"라고 솔직히 털어놨다.

그는 "어느 날 가만히 앉아서 생각해 보니까 제가 그동안 공부를 참 안 했더라. 일단 공부를 먼저 하자는 생각이 들어서 대학원 시험을 봤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저도 당시 20대의 한 사람으로서 진로에 대해 고민을 했었다"라며 기자가 된 이유를 밝혔다.

조정린은 "나름대로 지독하게 공부하다 보니 스스로 제대로 했나 테스트를 해보고 싶더라. 그러던 찰나에 언론사 수습기자 채용 공고를 봤다. 한 차례 탈락 후 다시 방송 기자 시험에 도전해서 지금까지 이렇게 12년차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자 출연진들은 "목소리 톤은 어떻게 바꾼 거냐"라며 궁금해 했다. 조정린은 "모르는 분들은 '쟤가 하다 하다 기자 성대모사까지 한다' 하더라. 그런데 그것도 맞다. 제가 방법을 모르니까 흉내내는 것부터 시작했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해 눈길을 모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