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가수 유랑단' PD "4분의 무대 준비하는 진심, 드라마틱하게 표현"

입력 2023.05.23 10:34수정 2023.05.23 10:34
'댄스가수 유랑단' PD "4분의 무대 준비하는 진심, 드라마틱하게 표현"
(왼쪽부터) 홍현희,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 김태호 PD/ 사진제공=tvN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댄스가수 유랑단' 김태호 PD가 프로그램의 중심 포인트에 대해 얘기했다.

23일 오전 tvN 새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는 사전 녹화 방식으로 열린 가운데,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 김태호 PD가 참석했다.

이날 김태호 PD는 '댄스가수 유랑단'을 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2021년 MAMA 다음 날, 브런치 모임에서 이 다섯 분이 모이면서 이야기가 시작됐다"라며 "그때 기억에 남은 포인트는 공감이었다, 다른 시대 다른 세대 활동했던 분들이 척하면 척 서로를 공감하는 내적 친밀감을 보이면서 다섯 분과 전국의 수많은 관객을 만나면 어마어마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았다"라고 얘기했다.

김 PD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힘들었던 점에 대해 "워낙 다섯 분이 적극적으로 무대와 촬영에 임해주셨는데 가장 걱정한 건 체력과 컨디션이었다"라며 "제주에서 올라오는 (이효리) 단장님부터 시작해서, 너무 바빠서 잠이나 식사도 거르는 날도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항상 방송에서는 4분의 무대로 보이지만 그 4분을 준비하기 위해 선곡과 안무, 퍼포먼스까지 한 달이나 두 달 준비하는 과정을 보시면 이 무대를 위해서 얼마나 진심이었는지를 드라마틱하게 볼 수 있으실 것"이라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댄스가수 유랑단'은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가 전국을 돌며,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다섯 멤버들은 전국을 유랑하며 매 무대마다 각기 다른 주제를 정하고, 주제에 맞춰 각 멤버들의 솔로 무대들을 선보인다.

'댄스가수 유랑단'은 오는 25일 오후 10시30분에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