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의 '극한 알바' 도전…진상 고객과 '사이다' 맞대결 예고

입력 2023.05.23 09:43수정 2023.05.23 09:43
유재석의 '극한 알바' 도전…진상 고객과 '사이다' 맞대결 예고
[서울=뉴시스] '플레이유 레벨업' 포스터 2023.05.23.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아 인턴 기자 = 유재석이 MZ세대판 '극한직업'에 도전한다.

오는 23일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플레이유 레벨업: 빌런이 사는 세상(이하 '플레이유 레벨업')' 라이브에서는 예능 만렙 유재석이 '만렙 알바생'에 도전장을 내민다. 지난주 나라의 부름을 받고 사회복무요원이 됐던 그가 이번에는 그간 체험해보지 못했던 극한 난이도의 아르바이트에 나서는 것. 방송계에선 32년 경력 베테랑인 그가 아르바이트계에서도 열정과 성실함, 눈치와 센스까지 모두 갖춘 ‘일잘러’로 거듭날 수 있을지, 활약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플레이유 레벨업' 제작진은 이번 라이브가 유재석에게 힘든 여정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밝혀 시청자 '유'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요즘 MZ세대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유재석에게는 쉽지 않은 험난한 아르바이트 과정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밝히며 시청자들의 많은 '참견'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실에서 한 번쯤은 봄직한 다양한 진상 빌런들이 등장, 유재석의 아르바이트를 '극한직업'으로 몰고 간다고 덧붙였다.

그간 시험지 유출부터 층간 소음, 기물 파손, 보험 사기에 이르기까지 현실 빌런을 쏙 빼닮은 '플레이유 레벨업' 속 빌런들과 맞서온 유재석이 이번에도 유쾌, 통쾌한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유재석과 케미를 형성할 NPC(Non-Player Character)의 등장에도 관심이 모인다. 그간 '서준맘' 박세미, 가수 그렉과 클라씨 혜주, '사내뷰공업' 채널의 크리에이터 김소정 등 인기 스타와 셀럽들이 라이브에 깜짝 등장했던 터. 이들의 활약이 유튜브와 SNS 영상을 통해 퍼져 나가며 100만뷰 내외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풍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매회 성장하며 빌런 퇴치에 나서고 있는 유재석의 활약상에 호응이 뜨거운 가운데, 그간의 레벨업 과정을 복습할 수 있는 본편과 라이브 풀버전도 드디어 공개된다.
오는 23일 낮 12시 티빙에서 본편 1회가 독점 공개되며, 오는 24일 낮 12시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1회 라이브의 녹화본 풀버전이 공개된다.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유재석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지난해 인기를 끈 시즌1의 매력에 매회 이어지는 세계관 스토리를 새롭게 더해, 빌런을 퇴치하고 유재석을 성장시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305ji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