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설리, 유작 '페르소나2' 공개될까…미공개 인터뷰서는 "인기 무서웠다"

입력 2023.05.22 07:37수정 2023.05.22 07:37
故설리, 유작 '페르소나2' 공개될까…미공개 인터뷰서는 "인기 무서웠다"
그룹 f(x)(에프엑스) 출신 연기자 설리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f(x)(에프엑스) 출신 연기자 고(故) 설리(최진리)의 유작인 단편영화 '페르소나2'의 공개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 해외 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올라온 글을 토대로 설리의 유작인 '페르소나: 설리'가 6월1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는 소식이 퍼져나갔다.

특히 해당 글에서는 '페르소나: 설리'의 예고편 속 설리의 생전 인터뷰까지 포함됐다. 인터뷰에서 설리는 "이 사회 안에 나의 역할은 무엇일까도 너무 궁금했다"라며 "사람들과의 관계, 그리고 또래 친구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지 (궁금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기라는 게 갑자기 확 생긴 거다"라며 "이해했지만 무서웠던 것 같다"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이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현재 제작사인 미스틱스토리 측과 함께 '페르소나: 설리'의 스트리밍 여부와 최종 공개일 등에 대해 전반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다.

'페르소나: 설리'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출연한 '페르소나'의 두 번째 시리즈로, 다섯 감독이 설리에게서 영감을 얻어 만든 단편 영화 5편을 묶어 제작할 계획이었다.
1편의 촬영은 끝냈지만, 나머지 네 편의 촬영을 앞두고 설리가 사망하면서 제작이 중단됐다.

한편 설리는 지난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에 출연, 아역배우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2009년에는 f(x)의 멤버로 가요계에 다시 데뷔해 '라차타', '츄', '첫사랑니', '레드 라이트' 등의 곡을 발표해 인기를 끌었다. 2015년에는 팀을 탈퇴하고 배우와 방송인으로서 활동에 집중해오다 2019년 10월, 25세에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줬던.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