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규, 이성경·안효섭·김민재 성장시킨 '좋은 스승'…'김사부3'

입력 2023.05.21 09:31수정 2023.05.21 09:30
한석규, 이성경·안효섭·김민재 성장시킨 '좋은 스승'…'김사부3'
[서울=뉴시스] '낭만닥터 김사부3' 2023.05.21. (사진=SBS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안효섭, 이성경, 김민재가 위기를 겪지만 한층 단단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20일 방송된 SBS TV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 8회에서는 군부대 총기사고 범인이 병원 내에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아수라장이 된 돌담병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총기난사범이 원내에 있다는 소식에 돌담병원엔 전원 대피령이 내려졌다. 차은재(이성경 분)는 자신의 실수로 어레스트까지 왔던 환자를 또다시 놓칠 수 없었기에 대피하지 않고 남았다. 장동화(이신영 분)는 환자를 옮기다가 총기난사범과 마주했다. 범인의 목표는 장동화가 수술했던 총상 군인 환자. 장동화는 도망치려 했지만 자신이 살린 첫 환자를 그냥 두고 나갈 수 없어, 덜덜 떨며 환자를 지켰다.

이때 서우진(안효섭 분)이 나타나 총기난사범을 제지했다. 범인은 도박, 사채로 강제 전역을 당하면서 앙심을 품고 총기난사를 벌인 것이었다. 범인은 태어날 때부터 출발선이 다른 불공평하고 불공정한 세상을 탓하며, 의사인 서우진이 뭘 아냐며 화를 냈다. 서우진은 자신의 불우했던 가정을 이야기하며 "그렇다고 누군가가 죽도록 힘들게 이뤄 놓은 것까지 쉽게 거저 얻었다고 생각하지마. 죽어라 여기까지 온 내가 너무 열받잖아"라고 말했다. 동요하는 범인을 두고 서우진은 자리를 떠났고, 군경들이 도착하며 사건은 일단락이 됐다.

김사부(한석규 분)와 차은재는 총기난사범과 함께 사라진 서우진이 걱정돼 달려왔다. 서우진은 범인과 대치할 때 살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해준 차은재에게 "사랑해"라고 마음을 표현했다. 자신을 꽉 안아줬던 스승 김사부를 보면서 '만약 내 인생에서 김사부 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난 어떻게 됐을까'라고 생각했다. 또 후배 장동화를 바라보며 '나도 누군가한테 그런 존재가 될 수 있을까'라고 고민하게 됐다.

박은탁(김민재 분)도 자신의 과거와 싸우고 있었다. 박은탁은 자신이 10년간 쌓아온 간호사 삶을 무너뜨리겠다는 과거 바이크족 친구의 협박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와 함께 간호사가 아닌 환자로 돌담병원을 찾은 그의 과거도 밝혀졌다.

바이크족과 어울렸던 절친이 죽고 방황하던 시기, 교통사고로 돌담병원에 실려왔던 것. 그때 김사부를 만나 정신이 번쩍 든 박은탁은 간호사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된 것이었다. 박은탁은 윤아름(소주연 분)이 자신의 과거를 듣고 실망할까 걱정했지만, 윤아름은 "과거가 없이는 지금도 없다고 생각해요. 지금을 사랑하면 어떤 과거도 이해하지 못할 게 없고요. 난 지금의 은탁쌤이 좋아요"라고 말했다.

환자를 놓쳤다는 생각에 수술실에서 멘붕이 왔던 차은재 역시 한층 성장했다. 김사부는 차은재에게 "너 아직 아무것도 놓치지 않았어"라고 격려하며, 끝까지 환자를 포기하지 않게 했다.

차진만(이경영 분)은 자신의 조언으로 차은재가 환자를 잃을 뻔했다는 소식에 찾아갔고, 차은재는 "외상에서 과잉진료라는 건 없어요. 환자를 살릴 수 있는 모든 걸 다 해야 하는 곳이죠. 저는 그걸 지난 3년 동안 사부님께 배워온 거고요"라고 말했다.

모든 사건이 끝난 후, 돌담병원에선 치킨 파티가 열렸다. 폭풍 같은 하루를 보낸 후 서로를 칭찬하는 돌담즈의 웃음 소리가 돌담병원을 가득 채웠다.
이날 김사부는 오명심(진경 분)에게 "사람 하나를 구하는 게 우주 하나를 구하는 거랍니다"라고 말해 감동과 낭만을 선사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오명심이 김사부에게 수술을 받았던 오른쪽 손목 병세에 대해 묻는 장면이 그려져 불안감을 드리웠다. 또 방송 말미에는 앞서 의료사고로 김사부에게 전면전을 선포한 도의원의 소송장이 돌담병원에 도착해 향후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을 집중시켰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