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유명 작곡가, 과거 아이돌 시절 노래 훔쳐가…차트 1위해"

입력 2023.05.20 20:36수정 2023.05.20 20:36
강남 "유명 작곡가, 과거 아이돌 시절 노래 훔쳐가…차트 1위해"
유튜브 채널 '다나카세'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가수 강남이 과거 아이돌 활동 시절 노래를 도둑맞았던 일화를 고백했다.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의 코너인 '다나카세'에는 최근 '신나서 취중폭로하고 간 강나미'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코미디언 다나카는 "강남이도 가수잖아"라고 말문을 열었다. 강남은 "태진아 쌤과 아빠, 아들 하면서 함께 행사를 다닌 적이 있다"라고 회상했다.

강남은 "행사하면서 힘들어 죽겠는데 아버지가 '진진자라' 어떠냐고 하면서 6시간 동안 '진진자라'를 부르셨다"라며 "미치겠더라, 나는 아닌 것 같아서 끝까지 안했다, 근데 그게 떴다"라고 후회했다.

강남은 아이돌 활동 시절 멤버가 만든 노래를 다른 작곡가가 가져갔다고 폭로했다. 그는 "아이돌 시절 때 한 멤버가 노래를 만들고 내가 노래를 부르고 작업했다"라며 "가녹음을 끝내고 그 노래는 묻혔다, 그런데 몇년 뒤 그 노래가 차트 1위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공개된 그 노래에는) 우리 이름도 없고, 다른 회사에서 다른 아티스트가 부르고 있었다, 그 작곡한 멤버도 모르는 상태였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멤버가 작곡했는데 그 작곡가가 가져간거다"라며 곡을 가져간 작곡가의 실명과 실제 히트곡을 다나카에게만 공개했다. 강남은 "예전에는 우리가 그런 것에 대해 항의를 잘 하지 못했다, 이 상황을 보고 얘기할 것은 얘기해야 하는 구나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남은 지난 2011년 4인조 보이그룹 M.I.B(엠아이비)로 데뷔했으며 2019년 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와 결혼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