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고민환과 각방살이 8년…남편만 보면 화가 치밀어"

입력 2023.05.20 05:30수정 2023.05.20 05:30
이혜정 "고민환과 각방살이 8년…남편만 보면 화가 치밀어" [RE:TV]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이혜정이 남편과 각방살이 중인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의사 남편 고민환과 각방살이를 한지 약 8년이 됐다고 털어놨다.

올해 결혼 45년차가 됐다는 이혜정은 "남편이랑 하나도 안 맞는다. 복권보다 더 안 맞는 것 같다"라며 성향 차이가 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연히 각방 쓴다. 각방살이 7~8년 된 것 같다"라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혜정은 "저는 아침에 바로 일어나는데 남편은 뒤척이다 잠이 깨는 스타일이다. 저는 아침에 환기도 하고 싶은데 남편은 미세먼지가 더 나쁘다고 뭐라 한다. 이러면서 서로 '네가 뭘 알아?', '아는 게 그거냐' 이렇게 싸운다. 답답하다. 그래서 각방에서 자는 이유도 있다"라고 전했다.

남편에게 불만인 점을 묻자, 이혜정은 고민환에 대해 "정리를 안 한다. 집에서 책 보면 그 자리에 두는데 제가 치우는 것도 용납 안 한다. 그 자리에 그대로 두고 다시 와서 보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같은 얘기를 하면서도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표정을 지어 폭소를 유발했다.

아울러 "남편이 옷도 너무 막 입고 마음대로 입는다. 제가 못 챙겨주는 날에는 짝짝이 양말까지 신더라. 나이가 들수록 더 단정하게 입고 다듬었으면 하는데 그게 안된다"라며 답답해 했다.

이를 듣던 오은영 박사는 "우리 생애 주기를 봤을 때 두 분은 노년기 부부라 할 수 있다. 노년기 부부는 배우자를 '젖은 낙엽'으로 표현한다. 젖은 낙엽이 신발에 달라붙어서 잘 안 떨어지지 않냐. 딱 붙어 있지만 서로 귀찮아 하고 그런다"라면서 "아까 인터뷰 영상 보니까 막 화가 치밀어 오르는 것 같더라. 언제 그렇게 화가 나냐"라고 물었다.

이에 이혜정은 "언제가 아니라 늘 화가 나 있다. 세월이 이렇게 많이 흘렀는데 신혼 때나 지금이나 제 화가 똑같다. 결혼 생활 45년간 (정리 등) 부탁했던 것들이 아직도 안 바뀌어서 마음이 상한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남편이 제 말을 전혀 들어주지 않는다. 가끔 엉엉 울 때가 있다. 빨랫감만 제자리에 넣어 달라는 건데 그걸 안 해준다.
저도 아주 몹쓸 성격인 게 몰래 다 치웠다가 남편이 집에 오기 전 원상 복구 해놓는다"라고 말했다.

부부의 정리 개념이 다르다는 걸 깨달은 오은영 박사는 "고민환 선생님이 거실과 같은 공용 공간에서도 그렇게 행동하는 게 독특한 면이 있다"라고 봤다. 그러자 이혜정이 "지금 좋게 말씀해 주셔서 독특한 거지, 그건 괴상한 거다"라고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