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에 이게 무슨일".. 웃통 벗은 문신남의 묻지마 폭행

입력 2023.05.20 08:03수정 2023.05.20 10:52
상의 탈의한 남성이 일면식 없는 여성 공격
출동한 경찰에도 욕하면서 침 뱉는 등 행패
[영상] "출근길에 이게 무슨일".. 웃통 벗은 문신남의 묻지마 폭행
한 남성이 서울 관악구 길가에서 모르는 여성에게 돌격하고 있다 / 서울경찰청 유튜브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웃통을 벗은 채 거리를 활보하던 남성이 일면식도 없는 한 여성을 공격하는 등 행패를 부려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경찰청은 지난 3월 서울 관악구 길가에서 상의를 탈의한 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난동을 피운 남성 A씨를 폭행 및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입건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경찰은 ‘시민들의 출근길을 망쳐 놓은 사연을 영상으로 소개한다’라는 제목으로 당시 상황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 "출근길에 이게 무슨일".. 웃통 벗은 문신남의 묻지마 폭행
한 남성이 서울 관악구 길가에서 모르는 여성에게 돌격하고 있다 / 서울경찰청 유튜브 갈무리
영상을 보면 웃통을 벗은 상반신에 문신이 새겨진 A씨가 지나가는 여성을 향해 돌격한다.

경찰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일면식도 없는 사이였으며 지나가는 행인이 행패를 말리는데도 A씨는 계속 난동을 부렸다.

결국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나섰고, 시민의 제보와 관제센터의 공조로 A씨를 체포했다. A씨는 진정시키려 접근하는 경찰관에게도 욕을 하고 침을 뱉는 등 이상 행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술에 취해 우발적으로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마약사범으로 의심했으나 마약성분은 검출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시민들의 도움으로 빠르게 찾아낸 덕에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라며 "경찰 신고 등 도움을 주신 용감한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