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무슨 잘못? 표절 시비, 곡 만든 사람에게 따져야" 박명수 발끈

입력 2023.05.19 14:34수정 2023.05.19 14:34
"아이유 무슨 잘못? 표절 시비, 곡 만든 사람에게 따져야" 박명수 발끈
박명수(왼), 아이유. 뉴스1 DB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방송인 박명수가 최근 불거진 아이유의 표절 시비에 소신을 밝혔다.

19일 오전 방송된 KBS Cool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박명수는 빅데이터 전문가 전민기와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전민기가 아이유의 표절 시비를 언급하자 박명수는 "아이유가 시켰냐, 아니지 않냐"라며 "곡 만든 사람한테 따져야지 아이유가 무슨 잘못이냐"라고 발끈했다.


이어 "아이유를 비롯한 많은 셀럽들이 K팝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우리나라 문화를 많이 알리고 있다"라며 "그들에게 힘을 줘야한다, 팬들 수준이 높아서 잘못된 게 있으면 팬들이 가만있지 않을 거다, 요즘은 표절을 할래야 할 수 없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아이유는 곡 '분홍신' '좋은날' '삐삐' '가여워' '부' '셀러브리티' 등이 해외 및 국내 아티스트의 표절한 정황이 있다는 표절 시비에 휩싸였다. 이에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 측은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악의적인 내용으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 행위며, 이는 강력한 법적 조치 대상"이라며 "인격 모독 및 명예훼손 등 악성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게재하는 범죄 행위를 자행하거나 허위 사실을 재생산할 경우,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자 한다"라고 경고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