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김병현 꼼수에 "요리 인생 50년에 이런 막내 처음"

입력 2023.05.19 08:24수정 2023.05.19 08:24
이연복, 김병현 꼼수에 "요리 인생 50년에 이런 막내 처음"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김병현이 '중식 대가' 이연복 식당의 막내로 주방에 입성한다.

2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김병현은 미국 짜장면 비즈니스라는 꿈을 위해 대한민국 '중식 대가' 이연복을 찾는다. 하지만 호락호락하지 않은 이연복은 막내의 기본인 양파 까기부터 시작할 것을 조건으로 김병현을 주방 막내로 받아들인다. 짜장면 비즈니스를 위해 방문한 이연복의 가게에서 김병현은 뜻하지 않게 주방 막내로 전락, 양파 60개 까는 것을 시작으로 잡일에 열정을 쏟는 험난한 고생길을 예감했다는 후문.

이연복은 김병현에게 양파 까기부터 밀가루 반죽, 설거지뿐만 아니라 바닥 청소, 택배 나르기까지 온갖 할 일을 던져준다.
하지만 김병현은 그릇 하나를 씻는데 30초를 소요하는 등 갖가지 꼼수를 부리더니 급기야 시식을 빙자해 멘보샤에서 짜장면까지 코스 뺨치는 요리들을 시식하는가 하면 주방 밖으로 퇴출돼 탈주각을 세워 이를 지켜보던 스튜디오에서 야유가 터져 나왔다는 후문.

결국 이연복은 "요리 인생 50년에 이런 막내는 처음", "할 줄 아는게 하나도 없어"라며 점점 앵그리복을 소환시켰다고 해 45세 막내 김병현의 주방 적응기에 궁금증을 치솟게 한다. 특히 한순간에 사장에서 막내로 강등당한 김병현은 "체험 삶의 현장인가요?"라며 이에 못지 않은 고난도, 고강도 업무에 막내의 마음을 십분 이해했다는 후문.

과연 김병현을 막내로 거둔 이연복의 숨은 속내는 무엇일지, 김병현은 '중식 대가' 이연복의 짜장면 노하우 전수와 함께 짜장면 비지니스를 성사시켜 ‘버거킴’에서 '짜장킴'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이연복의 뒷목을 잡게 만든 김병현의 우당탕탕 주방 체험기는 21일 오후 4시45분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