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집 ‘철사’넣어 침입 시도한 남성, 하는 말이... 황당

입력 2023.05.18 15:16수정 2023.05.18 15:27
여성집 ‘철사’넣어 침입 시도한 남성, 하는 말이... 황당
16일 경기 부천시에서 혼자 사는 여성의 집에 의문의 남성이 철사로 올가미를 만들어 현관문을 열려고 시도했다.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파이낸셜뉴스] 혼자 사는 여성의 집 현관문 틈으로 철사 올가미를 넣어 침입하려 했다가 도주했던 남성의 신원이 특정됐다.

18일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4시10분쯤 부천의 한 빌라에서 “신원 미상의 남성이 무단 침입을 시도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 집에 혼자 살던 20대 여성 A씨는 “누군가 현관문 밖에서 문틈으로 철사를 넣더니 손잡이에 걸어 문을 열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당시 촬영한 영상을 올리고 “너무 소름 돋고 손이 떨린다”며 불안감을 호소했다.

A씨가 올린 영상에는 올가미 형태로 만들어진 철사가 문고리에 걸린 상태에서 ‘철컥철컥’ 소리를 내며 당겨지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A씨는 “문을 못 열게 철사를 잡고 누군냐고 물으니 ‘부동산에서 왔다’고 했다”며 “연락도 안하고 왔냐고 물으니 ‘벨을 눌렀다’ 하길래 바로 신고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경찰은 현장 주변 CCTV 분석과 탐문 수사 등을 토대로 한 부동산업체 직원인 40대 남성 B씨를 용의자로 특정했다.
B씨는 경매 입찰 매물로 나온 이 빌라의 내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A씨의 집을 찾았고 사람이 없는 줄 알고 문을 열려 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조만간 B씨를 불러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한 뒤 입건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절도 등 범행 목적으로 문을 열려던 것이 아니더라도 B씨 행위 자체에 위법성이 있다고 본다”며 “일단 조사 후 입건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