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마당이 있는 집'·'행복배틀'·'유괴의 날' ENA 라인업 공개

입력 2023.05.18 14:10수정 2023.05.18 14:10
김태희 '마당이 있는 집'·'행복배틀'·'유괴의 날' ENA 라인업 공개
ENA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개국 1주년을 맞은 ENA 채널이 더욱 다채로운 라인업을 통해 시청자에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했다.

ENA(대표이사 윤용필)는 KT, KT스튜디오지니와 함께 18일 오전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통해 개국 1주년을 맞이한 23년 하반기 지속성장 전략 방향을 발표했다.

22년 4월 리브랜딩한 ENA는 지난 1년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시작으로 '굿잡', '얼어죽을 연애따위' 등 드라마 12개 타이틀 방영과 '나는 솔로', '지구마불 세계여행', '혜미리예채파' 등 예능 17개 타이틀을 제작하며 ENA만의 색이 담긴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주력해왔다.

ENA가 올해 공격적으로 런칭한 예능 프로그램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그 중 '나는 솔로'로 최고 시청률 4.4%(SBS플러스 시청률 합산, 공동제작)를 기록하며 연애 예능 열풍을 주도하였다. 김태호PD와 협업 프로젝트의 첫 프로그램인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기존 연예인 중심의 여행이 아닌, 국내 최고의 여행 크리에이터가 출연해 주사위를 던져 떠나는 여행으로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첫 회 시청률 0.6%에서 시작하여 1.77%를 돌파, 분당 최고 2.26%까지 달성하며 외부 크리에이터 협업 프로젝트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날 미디어데이에서 공개한 23년 하반기 라인업에서는 시즌1, 2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강철부대3'(채널A 공동제작)와 '나는 솔로'의 스핀 오프인 '나는 솔로, 사랑은 계속된다 시즌2'(SBS플러스 공동제작), 김태호PD 협업 프로젝트의 3번째 프로그램을 예고 했다. 이어 글로벌 K-게임 예능 '아이엠그라운드'와 넷플릭스 '나의 문어 선생님'을 제작한 프로덕션 ‘오프더펜스(Off the Fence)’와 함께 제작하는 '하늘에서 온 미래'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KT스튜디오지니가 제작하고 5월 31일에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이엘, 진서연, 차예련, 박효주, 우정원 주연의 '행복배틀'과 6월 19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김태희, 임지연 주연의 '마당이 있는 집'이 ENA 편성을 확정 지었다. '유괴의 날',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낮에 뜨는 달'등 드라마 라인업도 준비 중이다.

윤용필 대표는 "ENA는 신선하고 도전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젊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채널로서의 입지를 굳힐 것"이라며 "지속적인 투자와 양질의 콘텐츠 제공으로 국내 TOP5 채널에 진입하도록 노력, 글로벌 IP사업자로 발돋움해 1조원 가치의 채널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