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왔고, 제니도 온다…칸 영화제 장식하는 블랙핑크

입력 2023.05.18 10:35수정 2023.05.18 10:35
로제 왔고, 제니도 온다…칸 영화제 장식하는 블랙핑크 [칸 현장]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개막 이틀째인 17일(현지시간) 프랑스 남부 칸 팔레 데 페스티발(Falais des Festival)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열린 영화 ‘몬스터’(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시사회에서 걸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시사회 참석을 위해 레드 카펫을 지나고 있다. 2023.5.18/뉴스1 ⓒ News1 이준성 기자


로제 왔고, 제니도 온다…칸 영화제 장식하는 블랙핑크 [칸 현장]
블랙핑크(BLACKPINK) 제니 2022.10.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칸=뉴스1) 고승아 기자 =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블랙핑크가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칸 영화제) 레드카펫을 화려하게 물들인다.

로제는 지난 17일 오후 6시40분께(이하 현지시간, 한국시간 18일 새벽) 프랑스 남부 칸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진행된 영화 '몬스터'(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검은색 홀터넥 스타일의 롱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에 등장한 로제는 짧은 앞머리를 살짝 내린 스타일로 우아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했다. 현장에 내리는 비로 인해 로제는 자신이 들고 있던 가방과 손으로 얼굴을 가리기도 했지만, 당당한 포즈를 취하며 촬영에 임하기도 했다.

로제는 이날 영화 '스트레인지 웨이 오브 라이프'(STRANGE WAY OF LIFE, 감독 페드로 알모도바르) 공식 상영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화는 로제가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명품 브랜드가 제작한 영화로, 로제는 영화 상영을 위해 셔츠에 크롭탑 등 편안한 캐주얼 차림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앞서 로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프랑스 남부 칸 영화제에 초대됐음을 알렸다. 이에 따르면 로제가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명품 브랜드 측은 'So happy to be with you in Cannes(칸에서 당신과 함께 해 행복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로제를 칸 영화제에 초청했다. 이에 이날 현장에서는 해당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토니 바카렐로도 동행했다.

이처럼 블랙핑크 멤버들이 칸을 연이어 방문하며 축제 분위기를 달군다. 행사를 위해 방문한 로제에 이어 멤버 제니는 오는 22일 배우 자격으로 처음 칸 영화제를 찾을 예정이라 더욱 기대감이 높다.

제니가 출연한 HBO 드라마 '더 아이돌'은 올해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유명 팝 아티스트 에이블 테스페이(The Weeknd)가 제작하는 HBO 시리즈로, 떠오르는 팝 아이돌을 둘러싼 모든 관계들과 음악 산업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제니는 첫 번째 연기 도전작인 '더 아이돌'에서 함께 작품에 출연한 위켄드, 릴리 로즈 뎁 등과 레드카펫 행사와 공식 상영회 일정에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지난 16일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는 개막작 '잔 뒤 바리'(Jeanne du Barry) 상영을 시작으로 올해 칸 영화제 개막을 알렸다. 제76회 칸 영화제는 오는 27일까지 계속된다.


한국영화는 이번 영화제의 경쟁 부문에 작품을 올리지 못했지만 총 5편의 장편 영화가 여러 부문에 진출했다. 비경쟁 부문에는 '거미집'이, 주목할만한 시선에는 '화란'이, 미드나잇 스크리닝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PROJECT SILENCE)'가, 비평가주간에는 '잠'이 각각 초청됐고, 감독주간 폐막작으로는 '우리의 하루'가 선정됐다. 또한 제니의 연기 데뷔작인 HBO 드라마 '더 아이돌'도 비경쟁 부문에 올랐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