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유튜버 '구제역' 너무 악질…허위사실 유포자 싹 다 고소"

입력 2023.05.18 10:04수정 2023.05.18 10:04
이근 "유튜버 '구제역' 너무 악질…허위사실 유포자 싹 다 고소"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 갈무리)


이근 "유튜버 '구제역' 너무 악질…허위사실 유포자 싹 다 고소"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이근 전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가 유튜버 구제역을 비롯해 허위 사실 유포자들을 향한 일침을 날렸다.

17일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에는 '근이의 복수는 팔순까지 간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지상렬은 이근에게 "뉴스에서 널 봤어. 이런저런 이슈가 있어서. 근데 사람이 딱 예의가 있네. 사람은 만나봐야 안다"고 했다.

이에 이근은 "요새 렉카들이랑 많이 싸우고 있다. 헛폭로하는 XX들이 많다. 왜냐면 돈이 되니까"라며 한 유튜버를 언급했다. 이어 "그 XX는 원래 정치인들 폭로하는 집단인데 '가짜 사나이' 이후 내가 돈이 된다고 생각해 저에 대해 많은 헛폭로를 했다. 다 거짓말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중 하나가 내가 UN 근무 경력을 사칭 했다더라. 언론에 UN 여권을 공개했다. 또 하나는 나를 살인자로 만들려고 했다. 나 때문에 전 여자친구가 죽었다고 하더라. 그 친구가 스카이다이빙 하다가 사망했는데, 나 때문에 죽었다는 프레임을 만들었다. 나는 담당 교관도 아니었고 나의 여자친구도 아니었고, 현장에도 없었는데 그렇게 만든 거다. 어이가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근은 "되게 많은 사람을 고소하고 있는데 오래 걸린다. 2020년에 고소한 게 아직도 안 끝났다. 고소 건이 많아서 엄청나게 밀렸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또 이근은 유튜버 구제역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그 사람이 클럽에 가고 싶었는데 자기를 막았다더라. 왜 본인이 기분이 나쁜지 이해는 된다. 자기 인생이 어려우니까 공인들을 공격하고 싶은 거다. 그게 너무 악질이다. 많은 렉카들이 논란에 관해 설명이나 해명하라고 하는데 '내가 왜 해명해야 하지?' 싶다.
그래서 좀 시끄럽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근은 "나는 뭐 앞으로 나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하는 XX들 한 명도 안 빼고 다 고소하고 있다. 일단은 한 명도 안 빼고 복수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일일이 다 고소장 만드는 중"이라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