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네이마르' 유준하 "설기현 감독?…솔직히 무서워" 고백

입력 2023.05.17 21:09수정 2023.05.17 21:09
'서울대 네이마르' 유준하 "설기현 감독?…솔직히 무서워" 고백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경남FC 소속 축구선수 유준하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소속 구단 감독 설기현에 대해 이야기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사생결단' 특집으로 꾸며져 '서울대 네이마르'로 불리는 경남FC 소속 유준하 선수가 유퀴저로 함께 했다.

현재 서울대 체육교육학과 3학년을 마치고 휴학 중인 유준하 선수는 경남FC 감독 설기현은 어떤 분이냐는 질문에 "솔직히 저는 무섭다, 아직 신인이다 보니까"라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이어 유준하 선수는 "존경하고, 적재적소에서 필요한 말씀도 해주시고 멋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다급히 덧붙이기도.

이에 2002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이자 현재 경남 FC 감독을 맡고 있는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설기현 감독이 등장해 유준하 선수에 대해 이야기했다.
설기현 감독은 "(유준하가) 고등학교 때 공을 잘 찬다는 소문이 있어 알고는 있었다"라고 운을 떼며 "작년에 K4 리그에서 골을 잘 넣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우리랑 해보자고 했다"라고 부연했다.

이어 설기현 감독은 "어린 친구치고 재능이 있다, 볼 터치하는 감각이 좋아 쉽게 뺏기지 않는다, 볼 관리 능력이 좋고, 골대 앞에 볼이 왔을때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라고 유준하 선수를 칭찬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