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데보라' 측, 아우슈비츠 수용소 대사 논란 사과 "불편드려 죄송"

입력 2023.05.17 19:10수정 2023.05.17 19:10
'보라 데보라' 측, 아우슈비츠 수용소 대사 논란 사과 "불편드려 죄송" [공식]
ENA 보라 데보라 포스터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ENA 수목드라마 '보라! 데보라'(극본 아경 / 연출 이태곤 서민정) 측이 '아우슈비츠 수용소' 대사와 관련해 사과했다.

'보라! 데보라' 제작진은 17일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5월10일 '보라! 데보라' 9회 방송에서 언급된 특정 대사로 인해 불편함을 드린 점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역사적 사실에 대한 정확한 시각으로 언급했어야했는데, 신중하고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했다"며 해당 대사가 부적절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그러면서 "역사적 비극을 가볍게 소비하려는 의도는 결코 없었다는 점 말씀드리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는 제작에 더욱 더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이며 입장을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 10일 방송된 '보라! 데보라' 9회에서는 데보라(유인나 분)가 이수혁(윤현민 분)에게 외모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데보라는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자기 배설물 위에 누워 죽어가는 사람들을 보면서 누군가는 한 컵의 물을 받아서 반만 마시고 나머지 반으로는 세수를 했다, 유리 조각으로 식판 뒤 얼굴을 보면서 면도도 했다, 그리고 살아남았다"며 "외모를 가꾸고 치장하는 건 생존의 문제다, 솔로로서 살아남아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후 해당 대사가 이 같은 상황에서 쓰인 것은 부적절했다는 비판이 뒤따랐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나치의 학살이 자행됐던 강제 수용소에서의 역사적 비극을 외모 관리의 중요성과 연결 지은 것이 부적절했다고 비판받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