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기숙사 건물서 식사한 국회위원들, 메뉴 논란된 뜻밖의 이유

입력 2023.05.16 04:40수정 2023.05.16 13:15
대학생 기숙사 건물서 식사한 국회위원들, 메뉴 논란된 뜻밖의 이유
사진=MBC충북 뉴스 캡처

[파이낸셜뉴스] 대학생 기숙사 건물에서 정책 간담회를 마친 국회의원과 관료들이 학생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국회의원들과 학생 간의 식단을 차별해 논란이 일고 있다.

15일 MBC충북 뉴스에 따르면 지난 9일 충청북도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충북학사 기숙사에서 주요현안과 내년도 정부 예산 사업을 논의하는 예산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영환 충북지사와 지역 국회의원 8명을 비롯해 주요 실국장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후 기숙사 내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다. 김 지사와 의원들은 학생 식당에서 쳐준 칸막이 안쪽에서, 나머지 수행원들은 학생들과 같은 공간에서 밥을 먹었다.

논란이 된 부분은 메뉴다. 김지사와 국회의원, 수행원들에게는 전복 내장 톳밥, 아롱사태 전골, LA돼지갈비찜, 장어 튀김 등 10가지 음식이 제공됐다. 학생들에게는 카레밥과 된장국, 단무지 등이 제공됐다.

행사 만찬의 원가는 2만8000원으로 학생이 먹은 카레밥 2700원에 비해 10배 이상 차이가 난다.


이 소식을 뒤늦게 접한 학부모들도 분통을 터뜨렸다. 한 학부모는 “이왕 가셨으면 애들하고 같은 메뉴로 밥도 먹고, 학생들 격려도 하고, 또 학사에 대한 불만 사항도 들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며 씁쓸함을 나타냈다.

이에 충북도는 “여의도와 국회가 가까워 기숙사에서 행사를 열었다”며 “학생들이 불쾌할 거라고 차마 생각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