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구에 몸 던지고 병원 실려간 남성, 알고 보니 이유가...

입력 2023.05.16 05:10수정 2023.05.16 09:17
하수구에 몸 던지고 병원 실려간 남성, 알고 보니 이유가...
브라질 바하다티주카에서 열린 음악 축제에서 30세 남성이 하수구에 몸을 던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출처=뉴욕포스트

[파이낸셜뉴스] 브라질의 한 남성이 떨어뜨린 휴대폰을 찾으려 더러운 하수구에 들어갔다가 병원에 실려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15일 미국 뉴욕포스트는 최근 브라질 바하다티주카에서 열린 음악 축제에서 30세 남성이 하수구에 몸을 던지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이 남성은 소변을 보다 하수구에 휴대폰을 빠뜨렸는데 회수해오는 사람에게 400달러(한화 약 52만 원)를 주겠다고 약속했으나 수락하는 사람이 없었고, 결국 자신이 직접 하수구에 들어갔다.

남성은 “휴대폰을 되찾고 싶었을 뿐”이라며 “다른 사람들에게 제안했지만 지원자가 없어 내가 뛰어들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휴대폰을 찾은 남성은 곧바로 하수구 밖으로 빠져나왔고, 다행히 휴대폰은 정상 작동됐다. 하지만 남성의 발에서 피가 흘렀으며 파상풍 의심 증세도 보였다.

결국 남성은 병원으로 이송돼 상처 부위를 봉합하고 파상풍 증상을 가라앉히는 주사 치료를 받았다. 그는 4시간가량 안정을 취한 뒤 퇴원했으며 현재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파상풍은 상처 부위에 파상풍균이 침입·번식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초기에는 상처 주위 근육이 수축하고 시간이 지나면 목과 턱 근육에도 이상이 생긴다.
심하면 입을 제대로 움직이지 못할 수도 있다. 증상은 전신으로 확대되며 두통·미열·오한·전신 통증 등을 동반하기도 한다.

흙·모래·나무·배설물 등에는 파상풍균이 들어있어 하수구와 같이 오염된 물에 상처 부위가 직접 접촉하면 파상풍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