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가득 담긴 보석함 훔치고도 몰랐다는 도둑, 알고 보니...

입력 2023.05.15 04:50수정 2023.05.15 13:06

다이아 가득 담긴 보석함 훔치고도 몰랐다는 도둑, 알고 보니...
A씨는 금은방에서 훔친 보석함에 명함이 들어있는 것을 보고 동부간선도로 가드레일 너머로 던졌다고 한다. A씨가 버린 보석함과 지갑. 사진=의정부경찰서

[파이낸셜뉴스] 금은방에서 수천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친 50대 도둑이 다이아몬드 20개가 든 상자를 단순 명함 상자로 착각해 길가에 버리고가 경찰이 찾아 피해자에게 돌려준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14일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2시50분쯤 50대 남성 A씨가 의정부시의 한 금은방 문을 망치로 부수고 들어가 4000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쳐 달아났다.

경찰은 CCTV 추적을 통해 이틀 만에 인천의 한 모텔에 숨어 있던 A씨를 붙잡았지만 귀금속 중 일부는 이미 팔아넘긴 것으로 파악됐다.

그런데 금은방 주인이 도난당했다고 주장한 피해 물품 중 1200만원 상당의 다이아몬드 20개가 들어 있는 보석함 하나가 확인되지 않았다. A씨가 팔아 넘겼다는 장물 거래 목록에도, 현장에서 회수한 남은 품목 중에도 없었던 것이다.

범행을 자백한 A씨 역시 “다이아몬드가 담긴 보석함은 모르겠다”는 답변만 되풀이했다. 다만 “금은방에서 가지고 나온 상자가 하나 있긴 했는데, 명함만 가득 들어있어서 지갑과 같이 동부간선도로 수풀 쪽에 던졌다”고 말했다.

경찰은 A씨가 버린 상자가 ‘다이아몬드 보석함’일 가능성이 높다고 A씨가 도주했던 동부간선도로 경로를 따라 수색을 진행한 끝에 지난 8일 오전 도로 가드레일 너머 풀숲에서 꽃무늬가 새겨진 보석 상자를 찾았다.


범행일로부터 6일이 지났지만 명함이 가득 쌓인 보석함 아래 칸엔 다이아몬드 20개가 그대로 보관돼 있었다.

발견 장소가 간선도로 초입으로 차량통행이 많고 인적이 드물어 상자가 며칠째 발견되지 않고 그 자리에 있었던 걸로 추정된다.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지난 12일 특수절도 혐의로 A씨를 구속 송치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