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분실한 러시아 관광객이 만난 은인, 알고보니 정체가...

입력 2023.05.13 09:38수정 2023.05.13 10:01
지갑 분실한 러시아 관광객이 만난 은인, 알고보니 정체가...
300만원이 든 지갑을 분실했다가 되찾은 러시아 관광객과 그를 도와준 김새별 순경. /사진=서울경찰청 페이스북 캡처
[파이낸셜뉴스] 거액의 현금이 든 지갑을 잃어버린 러시아 관광객이 한국인의 양심과 경찰관의 친절함에 감동받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용기내 찾은 파출소에서.. 러시아어 하는 경찰관 만나 '깜짝'

12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7일 러시아 여성 관광객 2명이 서울 중구에 있는 서소문파출소를 찾았다. 이들은 파출소 앞에서 망설이는 듯 하더니 이윽고 일행 중 1명이 용기내어 파출소 안으로 들어갔다.

그는 더듬더듬 서툰 영어로 자신의 지갑을 잃어버렸다고 경찰관에게 이야기했다. 이에 경찰은 여성에게 어느나라에서 왔냐고 물었고, 해당 여성은 “러시아”라고 답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러시아”라는 말을 듣고 당황할 법도 하지만, 해당 여성의 사연을 전해들은 김새별 순경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졌다. 김 순경은 유창한 러시아 실력을 보유한 외국어 특채 경찰관이기 때문이다.

지갑 분실한 러시아 관광객이 만난 은인, 알고보니 정체가...
지갑을 잃어버린 러시아 관광객을 도와준 김새별 순경. /사진=서울경찰청 페이스북 캡처
이에 김 순경은 해당 여성에게 “러시아에서 오셨냐”고 유창한 러시아어로 대화를 시도했고, 해당 여성은 “러시아어 할 줄 아냐”며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현금 300만원 고스란히 있는 지갑 찾아.. 한국에 감동

이후 김 순경은 해당 여성의 진술에 따라 분실 지점을 추적하여, 무려 현금 300만원이 든 지갑을 찾았다는 소식을 접했다. 경찰서에 대기하며 상황을 전달받은 여성은 안도감에 다리가 풀려 털썩 주저앉기도 했다.

지갑을 돌려받은 여성은 “저는 오래전부터 한국 여행을 꿈꿨다. 만약 지갑 때문에 여행을 중단해야 했다면 속상했을 것이다. 찾아주신 경찰관님께 너무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