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에 불 붙이고 라디오 선으로 목 묶어"…대구 학폭 피해자 유서 충격

입력 2023.05.12 08:35수정 2023.05.12 08:35
"팔에 불 붙이고 라디오 선으로 목 묶어"…대구 학폭 피해자 유서 충격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갈무리)


"팔에 불 붙이고 라디오 선으로 목 묶어"…대구 학폭 피해자 유서 충격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대구 학교폭력 사건으로 세상을 떠난 승민 군의 유서가 공개,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11일 방송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세상에서 가장 긴 하루-대구 학교 폭력'이라는 주제로 2011년 12월 학교 폭력으로 극단적 선택을 한 승민 군의 사연이 다뤄졌다.

사건 당일 평소처럼 중학생 아들 승민이의 배웅을 받고 출근길에 올랐던 어머니는 아들이 사고 소식을 전화로 듣게 됐다. 불안한 마음을 감추고 달려간 곳에서는 하얀 천으로 덮인 아들이 있었다. 사망 당시 승민 군은 고작 만 13세였다.

어머니가 시체 검안소에서 확인한 승민 군 몸은 더욱 처참했다. 얼굴을 제외한 곳곳이 멍투성이었다. 새 학기가 시작된 이후 승민은 가해자 재우, 윤호(가명)에게 지속적인 괴롭힘과 폭행을 당했다.

가해자들은 24시간 승민 군을 감시하고, 집으로 찾아와 단소나 목검 등으로 구타하고 물고문까지 했다. 이 같은 내용은 승민 군이 남긴 유서를 통해 드러났다. 승민 군은 "재우하고 윤호가 매일 우리 집에 와서 괴롭혔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담배를 피우게 하고, 물로 고문했다"고 밝혔다.

이어 "12월 19일, 라디오를 들게 해서 무릎을 꿇게 하고 벌을 세웠다. 내 손을 묶고 피아노 의자에 눕혀놓고 때리고 몸에 칼을 세기려고 했다"며 "내 오른쪽 팔에 불을 불이려고 하고 라디오 선을 목에 묶은 채 던져주는 과자 부스러기를 주워 먹으라고 했다"는 털어놨다.

유서 마지막 부분에는 "그리고 마지막 부탁인데 저희집 도어락 비밀번호 바꿔달라. 애들이 알고 있어서 제가 없을 때도 문 열고 들어올지도 모른다. 먼저 가서 100년이든, 1000년이든 기다리고 있겠다. 정말 죄송하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승민 군의 어머니는 "그걸 왜 못 도와줬을까. 그 선택을 하기까지 얼마나 고민했겠나. 고민할 때 나는 뭐했을까"라고 죄책감을 드러냈다.

유서를 적고 난 뒤 승민은 엄마의 휴대폰에서 자신의 번호를 지웠던 것으로 전해졌다. 어머니는 "승민이는 늘 나하고 같이 있어 저를 잘 알지 않나. 지우는 게 너무 힘들어서 못 지우고 있을까 봐 자기가 지워준 게 아닐까 싶다.
지금도 제 휴대폰에는 저장돼 있다. 다시 입력시켰다. 어차피 민이는 제가 죽을 때까지 내 아들"이라며 그리움을 드러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