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 매형, 700만원에 산 인도 '왕족 팔찌' 진품이었다…"수천만원대"

입력 2023.05.11 15:42수정 2023.05.11 15:42
박태환 매형, 700만원에 산 인도 '왕족 팔찌' 진품이었다…"수천만원대"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갈무리)


박태환 매형, 700만원에 산 인도 '왕족 팔찌' 진품이었다…"수천만원대"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수영선수 박태환의 매형이 인도에서 산 다이아몬드 팔찌가 감정 결과 진품으로 드러나 놀라움을 안겼다.

지난 10일 방송된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서는 박태환이 매형과 함께 골동품 감정원에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매형은 2016년쯤 인도에서 700만원 주고 산 다이아몬드 팔찌를 골동품 전문가 이상문에게 감정을 맡겼다. 매형은 이전 방송에서 "16~18세기 왕족들이 실제로 찼다는 팔찌다. 원래 1700만원에 팔았는데, 특별 할인가로 700만원에 구매했다"며 뿌듯해했다.

박태환은 "눈퉁이 맞았다"고 매형을 한심해했지만, 결과는 대반전이었다. 이상문은 팔찌를 구석구석 살펴보더니 "세공이 잘 돼 있다.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세공하면 가격이 높을 것"이라며 "보석이 아주 많이 박혀 있다. 전체적으로 거의 다 박혀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말 다이아몬드라면 가격이 엄청날 것"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MC 이승철은 "참고로 인도에서 다이아몬드가 엄청나게 나온다. 세계적인 다이아몬드 회사가 인도에 있다"고 말했다. 한고은도 "세공 기술도 굉장히 뛰어나다"고 맞장구쳤다.

이어 이상문은 다이아몬드 감별기를 꺼내 진품 여부를 확인했다. 팔찌에 감별기를 대자 빨간 불이 들어오며 '삐' 소리가 계속 났다.

매형이 불길한 소리에 불안한 기색을 보이자, 이상문은 "경도가 높아서 소리 나는 거다. 다이아몬드는 천연 광물 중 경도가 가장 높다"며 안심시켰다. 다시 말해 기계 측정 결과, 팔찌에 박힌 보석은 진짜 다이아몬드였다.

이상문은 "기계는 속일 수가 없다. 기계 측정 결과로 다이아몬드가 틀림없다. 나도 손이 떨릴 정도"라며 "케이스를 보고 가짜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다이아몬드다. 판매한 분이 왜 싸게 팔았는지 이해가 안 된다. 정말 잘 샀다.
내가 보석 전문가는 아니지만 일단 산 가격보다 높은 건 확실하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상문은 되팔기보다 갖고 있는 게 추후 가치가 올라간다고 소장할 것을 추천했다. 자신만만해진 매형은 아내에게 전화해 "팔찌 가격이 몇 천 만원 이상이라더라"라고 소식을 알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