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부탁에 커피잔 던진 손님들 사과하러와서 한 말 "손에 걸려서..."

입력 2023.05.11 04:00수정 2023.05.11 10:33
금연부탁에 커피잔 던진 손님들 사과하러와서 한 말 "손에 걸려서..."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파이낸셜뉴스] 금연 구역에서 담배를 피우지 말아 달라고 카페 아르바이트생이 요청하자 테이블에 커피를 붓고, 커피잔을 길가로 집어던지는 등 행패를 부린 남성 손님들이 뒤늦게 사과했다.

인천시 서구 석남동 카페 업주 A씨는 10일 인터넷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올린 글을 통해 행패를 부린 손님 2명 중 커피잔을 집어 던진 1명이 혼자 가게에 찾아와 사과했다고 전했다.

다만 이때 A씨나 피해 아르바이트생은 가게에 없었고, A씨 남편이 대신 사과를 전해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에 따르면 해당 손님은 "그날 안 좋은 일이 있어서 술을 많이 마셨다"라며 "(카페와 같은 건물에 있는 실내) 골프장에 올라갔다가 방이 없어서 카페를 들렀고 흡연이 가능한 줄 알았는데 직원이 제지하자 기분이 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님은 "컵을 집어 던질 생각까지는 없었고 손에 (고리가) 걸려서 (미끄러지면서) 그렇게 된 것"이라며 "매장에 피해를 끼쳐서 죄송하다"라고도 했다.

이에 A씨는 "손에 걸렸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제가 매장에 있지 않을 때 사과하러 와서 이것저것 물어볼 수 없어 답답하다"라고 적었다.

금연부탁에 커피잔 던진 손님들 사과하러와서 한 말 "손에 걸려서..."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A씨는 특히 이들이 카페 인근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는 사실을 알게 돼 배신감을 느꼈다고 밝혔다.

그는 "아는 지인분이 뉴스를 보고 아는 사람 같다고 알려줬다"라며 "카페도 몇 번 오셨었고 지인의 지인이 하는 가게라는 것도 알고 계셨다는 게 저희에게는 너무 큰 배신감"이라고 하소연했다.

그러나 A씨는 "고소 같은 건 따로 진행하지 않을 거 같다"며 "직원의 의사가 제일 중요한데 (직원이) 사장님이 대신 사과 받았으면 '이젠 괜찮다'라고 의젓하게 말했다"라고 전했다.

A씨는 "저희가 형사님에게는 가능한 처벌을 다 원한다고 전달했는데 벌금으로 끝날지 다른 조치가 더 이뤄질지는 기다려봐야 알 것 같다"라고 부연했다.

앞서 지난 6일 저녁 8시 2분께 남성 손님 2명은 금연 구역인 이 카페 앞 테라스에서 담배를 피우지 말아 달라고 아르바이트생이 부탁하자 테이블 위에 커피를 쏟아붓거나 커피잔을 집어던지는 등 행패를 부렸다.

한편 경찰은 60대인 이 남성들의 신원을 특정했으며 조사를 거쳐 업무방해나 재물손괴 혐의 적용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