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기사' 김우빈·이솜 "12년 만에 재회, 잘 살아남았구나 싶어"

입력 2023.05.10 11:55수정 2023.05.10 11:55
'택배기사' 김우빈·이솜 "12년 만에 재회, 잘 살아남았구나 싶어" [N현장]
배우 송승헌(왼쪽부터)과 김우빈, 이솜, 강유석이 10일 서울 영등포구 프로보크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드라마 '택배기사'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 전설의 택배기사 ‘5-8’(김우빈 분)과 난민 ‘사월’(강유석 분)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2023.5.1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김우빈과 이솜이 오랜만에 작품으로 재회한 소회를 밝혔다.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영신로 프로보크서울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택배기사' 제작발표회가 열려 김우빈, 송승헌, 강유석, 이솜, 조의석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김우빈은 자신의 데뷔작인 2011년 KBS 드라마 '화이트 크리스마스'로 호흡을 맞춘 이솜과 호흡에 대해 "이솜과 데뷔작을 같이 하고 굉장히 오랜만에 현장에서 만났고, 첫 촬영을 이솜씨와 했는데 사랑스러운 느낌이 아니고 정말 강렬한 느낌이더라"며 "이솜씨가 가지고 있는 느낌 자체가 강렬하게 다가와서 놀랍고 반가웠고, 이솜씨와 호흡을 맞출 때 행복했다"고 회상했다.

이솜은 "우빈씨가 출연한다고 해서 반가웠고 기대가 됐다. 첫 촬영 때 마스크를 쓰고 연기하는데 눈만 보고 연기를 해야 했는데, 우빈씨 눈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너무 좋더라. 반가웠고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티는 많이 못냈다"고 말했다.

이에 김우빈은 "저는 티를 많이 냈는데"라며 "전 작품이 늦게 끝나는 바람에 부담이 있었는데 솜이씨와 같이 한다고 해서 좋았고, 옛날 얘기도 조금씩 하고 대기하면서 '우리가 잘 살아남았구나' 싶더라. 처음에 헤매면서 감독님께 많이 혼나면서 촬영했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고 나서 만나고 나니 너무 좋았다"며 웃었다.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 전설의 택배기사 '5-8'과 난민 '사월'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일단 뛰어' '마스터'를 연출한 조의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김우빈은 택배기사 5-8을, 송승헌은 천명그룹의 유일한 후계자 류석을, 강유석은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소년 윤사월을, 이솜은 군 정보사 소령 정설아로 분했다.

오는 12일 넷플릭스에서 공개.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