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송혜교·송은이 의리 넘치는 일화…"휴대폰 도둑 만나러 갈때 동행"

입력 2023.05.10 07:50수정 2023.05.10 07:50
옥주현, 송혜교·송은이 의리 넘치는 일화…"휴대폰 도둑 만나러 갈때 동행"
유튜브 '비보티비' 영상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방송인 송은이와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연기자 송혜교와의 의리 넘치는 이야기를 공개했다.

지난 9일 유튜브 '비보티비' 계정에는 '쎄오방을 무대로 만들어버리는 옥주현 클라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송은이는 "(송)혜교랑 우리 친했는데"라고 운을 뗐고, 옥주현도 "엄청 친했다, 나는 혜교를 첫날 만날 때 언니랑 같이 만났다"며 "그날 (조)여정이와 혜교, (송은이) 언니, 그리고 (이)진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옥주현은 "과거 휴대폰을 누가 방송국에서 훔쳐 갔는데 그날 시상식이어서 정신이 없었다, 그래서 휴대폰을 챙겨달라 했는데 하나가 사라진 거다, 그 때 두개를 썼었다"며 "전화를 거니까 전화도 안 받고 꺼버리는 거다, 누군가 갖고 있다는 건데, 어떤 PC방에서 휴대폰 찾으러 오라고 집으로 연락이 왔고, 그래서 PC방 가서 휴대폰 찾으러 왔다고 해서 받았는데 기종이 다르더라, '뭐지' 하고 열었는데 거기 남자 아이돌 배경화면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문자를 봤더니 '옥주현 휴대폰 별 거 없다, 다른 거 훔치자'는 내용이 있었고, 우연히 이 사람의 다른 휴대폰 번호를 알게 됐다"며 "그 당시 (성)유리한테 문자로 욕을 엄청 보내는 사람이 있어서 추적 신청을 해서 번호를 알았다, 근데 번호가 익숙하다 했더니 PC방에서 내 폰이라고 받았던 휴대폰 번호와 뒷자리가 같더라, 그래서 전화를 해서 '휴대폰 잃어버리지 않았냐' 하니까 맞다고 하길래 내가 '저 옥주현인데, 이거 정식으로 경찰서에 신고할 거고, 당신이 누구 팬인지 기사로 알려질 것'이라고 하니까 '우리 오빠 얼굴에 먹칠하고 싶지 않다'고 해서 경찰에 신고는 안 하고 대신 제가 말하는 때에 오라고 했다, 근데 (송은이와 송혜교가) 따라 오겠다는 거다"고 했다.

송은이는 "나랑 혜교는 걱정돼서 그랬다, 휴대폰도 훔쳐가는 사람들인데 해코지를 하면 어떡하냐"라고 덧붙였다. 이에 송은이, 송혜교와 함께 휴대폰을 훔쳐간 범인을 만나러 갔다는 옥주현은 "어떻게 (다른 아이돌) 팬으로서 그럴 수가 있냐고 했고 확실하게 사과를 받아냈다"고 마무리지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