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스프레이'에 고등학생 6명 입원·학교 폐쇄... 알고보니

입력 2023.05.09 14:16수정 2023.05.09 17:46
'방귀 스프레이'에 고등학생 6명 입원·학교 폐쇄... 알고보니
뉴스1

[파이낸셜뉴스] 미국의 한 고등학교에서 '방귀 스프레이' 냄새를 맡은 학생 6명이 심한 두통과 메스꺼움을 호소하며 병원에 입원하는 일이 발생했다. 방귀 스프레이로 인한 냄새가 계속되자 학교는 며칠 동안 임시 휴교를 결정했다.

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텍사스에 위치한 캐니크릭고등학교는 지난 5일 교내에 심한 악취가 발생해 교직원과 학생들을 건물 밖으로 대피시켰다.

학교 측은 소방당국과 함께 원인을 파악했다. 소방당국은 내부 공기 샘플을 채취하고 전문 감지 장비로 가스 누출 여부를 확인했다. 하지만 가스가 누출된 흔적은 찾을 수 없었고 학교 내부 대기 질 또한 안전한 수준이었다.

학교는 다음 날인 6일부터 수업을 재개했으나 악취가 계속되면서 이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나왔다. 일부 학생은 심한 두통과 메스꺼움 등으로 인해 병원으로 이송됐고, 학교 측은 금요일까지 임시 휴교를 결정했다.

이후 소방당국은 악취의 원인이 한 학생이 뿌린 방귀 스프레이라고 밝혔다.
학생이 뿌린 제품은 고농축 악취 스프레이로 실제 대변과 같이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학생은 장난으로 이 스프레이를 뿌렸다고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학교 측은 여러 학생이 이번 일에 가담했을 것으로 보고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