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남편 이상우, 생일돼야 보일러 켜줘" 발언 해명 "제 부족"

입력 2023.05.08 09:11수정 2023.05.08 09:12
김소연 "남편 이상우, 생일돼야 보일러 켜줘" 발언 해명 "제 부족"
tvN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김소연이 남편 이상우의 보일러 에피소드에 대해 해명했다.

김소연은 7일 인스타그램에 "누구보다 제 건강을 가장 많이 챙겨주고 생각해주는 (이상우), 제 건강을 생각해서 너무 이른 난방보다는 적절한 운동으로 면역력을 키우다가 11월 초 즈음 켜자고 재미삼아 제 생일인 11월2일부터(라고 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 덕에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 것 같다, (사실 집안이 후끈한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상우가) 저 때문에 매년 가을, 겨울 뜨끈하게 보내고 있어서 미안한 마음인데), 제 부족한 말솜씨로 표현이 한참 부족했습니다, 작년 생일에 너무 재미있었던 기억이어서 그만 걱정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김소연이 지난 3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 밝힌 보일러 에피소드를 두고 시청자들 사이에서 여러 의견이 나오는 것에 대한 해명으로 보인다.

당시 방송에서 김소연은 이상우가 보일러를 잘 안 튼다는 이야기에 대해 "오빠(이상우)는 '바깥 추위에 서운함을 안 느끼려면 실내 온도도 적절해야 서운함을 안 느낀다'라는 신념이 있다"라고 인정했다.
그러나 현재 보일러 트는 날이 생겼다고.

김소연은 "전 추위를 워낙 많이 타서 9월 말부터는 틀고 싶은데"라고 아쉬워했다. 이상우가 김소연의 생일인 11월2일 틀자고 했던 것. 이에 김소연은 이상우와 함께 생일날 눈뜨자마자 함께 보일러 스위치를 눌렀다고 밝혔다. 김소연은 "나이가 들다 보면 생일에 의미가 크게 없어지는데 생일을 얼마나 기다렸나 몰라요, 이런 좋은 점이 있구나"라고 말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