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 몬스터즈, 박용택 모교 휘문고와 양보 없는 맞대결

입력 2023.05.08 08:18수정 2023.05.08 08:18
'최강야구' 몬스터즈, 박용택 모교 휘문고와 양보 없는 맞대결
JTBC '최강야구'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최강 몬스터즈가 야구 명문 휘문고등학교와 양보 없는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8일 오후 방송되는 JTBC 예능 '최강야구' 39회에서는 휘문고등학교와 연전에 돌입하는 최강 몬스터즈의 모습이 그려진다.

최강 몬스터즈의 올 시즌 세 번째 상대인 휘문고등학교는 현존하는 고교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야구 명문 팀으로, 전국 대회 우승만 8번을 거머쥔 강팀이다. 또한 최근 프로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히어로즈의 안우진과 이정후, 그리고 지난해 U-18 국가대표로 발탁, 현재는 자이언츠에서 맹활약 중인 김민석 선수 역시 휘문고 출신이다.

특히 휘문고는 최강 몬스터즈의 김선우 해설위원과 캡틴 박용택의 모교로, 마침내 성사된 선후배 매치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낯익은 휘문고 투수가 이번 경기에 출전한다. 그 주인공은 지난 시즌 북일고등학교와의 2차전에서 선발 투수로 등판했던 김휘건 선수다. 당시 2학년임에도 146km/h의 강속구로 인상적인 투구를 선보였지만, 최강 몬스터즈 타자들의 불방망이를 몸소 체험하며, 아쉬운 결과로 마운드를 내려온 경험이 있다.


휘문고에서 다시 최강 몬스터즈와 맞붙게 된 김휘건은 "무조건 이겨야겠다"라며 설욕전을 다짐한다. 더불어 휘문고 오태근 감독 역시 "오늘 몬스터즈 잡으러 왔다, 힘으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넘치는 자신감을 드러낸다.

한층 더 성장해서 돌아온 김휘건은 지난해와 다른 모습으로 복수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패기 가득한 휘문고를 상대로 최강 몬스터즈는 연패 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8일 오후 10시30분에 방송 되는 '최강야구' 39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