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게 퇴근한 나를 위해 족발 남겼다는 남편, 그런데..." 사연

입력 2023.05.07 08:25수정 2023.05.07 11:15
"늦게 퇴근한 나를 위해 족발 남겼다는 남편, 그런데..." 사연
글쓴이 A씨가 공개한 남은 족발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파이낸셜뉴스] 퇴근하고 돌아온 아내가 남편이 남겨놓은 족발을 보고 서운해서 한소리 하니, 남편이 되려 “XX맞다”며 발끈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늦게 퇴근한 아내, 남편이 남긴 족발’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을 쓴 아내 A씨는 “매주 금요일 남편이 일찍 퇴근해서 어린이집에서 아이를 픽업해 제가 퇴근할 때까지 육아를 한다”며 “늘 일찍 퇴근하고 싶지만 꼭 상황이 생겨서 집에 오면 오후 8시가 되기 일쑤”라고 전했다.

A씨는 경기도 자택에서 서울의 직장으로 출·퇴근을 하고 있다며 “남편이 일찍 와서 아이를 봐주는 것에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최근 남편이 자신을 위해 남겨뒀다는 음식에 서운함이 폭발했다고 했다. 그가 공개한 사진에는 일회용 용기에 먹다 남은 족발이 소량 담겨 있는 모습이다. 반찬 용기에도 무 쌈 한 장, 마늘 한 조각, 무장아찌 3~4점, 쌈장, 소스가 담겨 있다.

A씨는 “정말 속이 상하더라. 화를 꾹 참고 ‘이걸 먹으라고 남겨놓은 거냐, 나 같으면 새 걸 좀 덜어놨겠다’고 이야기했더니 ‘여태 고생한 사람에게 첫마디가 불만 불평이냐’며 화를 내고 (방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남편은 오히려 그에게 “일부러 뼈를 발라둔 것”이라며 “(본인이) 회사에서 안 좋은 일을 푸는 감정 쓰레기통이냐, (성격이) XX맞다”며 발끈했다고 한다.

A씨는 “제가 예민한 건지 저 사람이 심했던 건지 의견을 부탁드린다. 만약 제 잘못이면 남편에게 진지하게 사과하고, 반대라면 남편도 좀 깨달았으면 좋겠다”고 조언을 구했다.

네티즌들은 “개밥도 저렇게는 안주겠다”, “애초에 따로 덜어두는 게 맞다. 저건 치우기 귀찮으니 잔반 처리하고 치우라는 거 아닌가”, “남기긴 했다.
음식물 쓰레기를” 이라고 남편의 행동을 지적했다.

한편으론 “남편이 저렇게 주면 아내의 기분이 나쁜지 모를 수도 있다. 자기 딴에는 배려라고 생각했을 수 있다”며 남편을 두둔하는 반응도 일부 나왔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