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직원에 축의금 30만원 냈는데 답장 없어…" 사장 사연

입력 2023.05.06 13:30수정 2023.05.06 14:40
"퇴사 직원에 축의금 30만원 냈는데 답장 없어…" 사장 사연
서울 시내의 한 대형 웨딩업체 웨딩홀에서 결혼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근무태도가 좋지 않았던 전 직원에게 축의금 30만원을 냈지만,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는 사장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결혼식 축의금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본인을 사장이라고 밝힌 A씨는 "축의금 받은 분은 직원이다. 이 직원은 제가 매장 인수하기 전에 저랑 직원으로 한 달 좀 넘게 같이 일했다 저와 근로계약 다시 맺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직원분이 결혼 준비 해야 한다며 평균 1, 2일은 결근하더라. 결혼은 중요한 일 아닌가"라며 "대타를 구하거나 다른 직원들이 좀 더 일하는 식으로 커버했지만, 불만이 나와서 서로 합의하에 그만두신 분"이라고 설명했다.

A씨에 따르면 직원 B씨에게 마지막 달 월급은 더 얹어서 주며 서로 좋게 헤어졌고, 연락이 뜸해지며 잊은 듯 살던 중 모바일 청첩장을 받았다.

그는 "미안하고 고마워서 축의금 30만원을 했다. 시간이 안 되서 참석은 못 할 것 같다고 얘기했는데 지금까지 답장도 하나 없고 연락도 없다.
씁쓸하다"고 토로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30만원으로 사람 거르신 거면 싸다고 생각한다", "축의금 보내고 오랜 시간이 지난 거냐. 보통 식 치르고 신혼여행 가고 그러면 당사자는 정신없어서 연락할 겨를이 없어 보이더라", "저 같으면 참석 안 한다면 축의금 자체도 안 했을 거다. 좋게 헤어진 사이도 아닌데 굳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