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아♥'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으로 활동 중단…두려웠다"

입력 2023.05.04 16:05수정 2023.05.04 16:04
'신민아♥'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으로 활동 중단…두려웠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갈무리)


'신민아♥'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으로 활동 중단…두려웠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배우 김우빈이 5년 전 비인두암 투병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때를 회상하며 "두려웠다"고 고백했다.

지난 3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192회 방송 말미에는 김우빈이 출연하는 다음 회 예고편이 공개됐다.

예고 영상에서 MC 유재석은 김우빈을 "내일의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오늘을 충실히 사는 배우"라고 소개했다.

이어 "학창 시절에 김우빈씨가 모델을 준비를 굉장히 많이 했다고 들었다"면서 말문을 열자, 김우빈은 "하루에 달걀 한 판씩 먹었다. 닭가슴살에 보충제까지 갖고 다녔다"며 몸을 키우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 김우빈이 고등학생 시절 입시 게시판에 직접 남긴 글이 소개됐다. 유재석은 "질문만 27개를 적어놨다"며 놀라워했고, 김우빈은 부끄럽다면서도 "목표가 생기면 그것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김우빈은 절친으로 알려진 배우 이광수와 전화 통화도 시도했다. 이광수는 김우빈에 대해 "남자답다"고 칭찬하면서도 "이것도 마음에 안 드냐"고 돌연 화를 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때 김우빈은 황급히 이광수의 전화를 끊어 웃음을 안겼다.

김우빈은 2017년 비인두암 진단을 받았던 시기를 떠올리기도 했다. 당시 치료를 위해 활동을 잠시 중단해야 했다며 "두려웠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일기를 쓴 지 14~15년 됐는데 원래는 극적인 것들만 썼다. (투병 이후) 어느 순간부터 당연하다고 여기다가 놓치는 것들을 찾아 적기 시작했다. 세 끼 다 챙겨 먹은 것, 하루에 하늘 두 번 보기 등인데 그게 쉽지 않다"고 전했다.

한편 김우빈은 2014년 광고 촬영으로 인연을 맺은 배우 신민아와 이듬해 열애를 인정, 올해까지 8년째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신민아는 투병 기간 김우빈 곁을 지키며 간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김우빈은 2019년 완치 판정을 받고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이와 관련 지난해 7월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항암치료를 끝내고 검사 결과를 받았다면서 "검사 결과 아주 깨끗하다는 소견이 나왔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