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 20억 당첨자, 한 달 지나고 "눈물이..."

입력 2023.05.04 08:24수정 2023.05.04 10:47
로또 1등 20억 당첨자, 한 달 지나고 "눈물이..."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로또 1등 20억 당첨자, 한 달 지나고 "눈물이..."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로또 1등에 당첨돼 20억원의 행운을 거머쥔 당첨자가 한 달 만에 후기를 전했다. 그가 당첨금을 제일 먼저 사용한 곳은 어디일까.

지난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당첨 후 한 달이 지난 로또 1등 후기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3월18일 추첨한 '로또 6/45' 제1059회 1등에 당첨돼 약 20억3000만원의 당첨금을 받게 됐다. 세금을 제외한 실수령액은 약 13억 9000만원이다. A씨는 특별한 꿈을 꾸지 않았고, 자동 선택으로 복권에 당첨됐다고 한다.

A씨는 "1등 당첨되고 아내와 같이 울고불고 난리 났다. 주말에 잠 한숨 못 자고 월요일에 애들 등원시키고 기차 타고 서울 갔다"며 농협 본점에서 절차대로 당첨금을 수령했다고 떠올렸다.

이어 당첨금을 수령하자마자 바로 빚부터 갚았다며 "마음이 편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A씨는 아이들과 여행을 자주 다녀 카니발 차 한 대를 구매했고, 새 아파트도 한 채 계약했다고 밝혔다.

그는 "집 월세 보증금 1000만원도 장모님께 빌린 거라 바로 갚았다. 처제한테 빌린 돈, 본가에 빌린 돈 다 갚고 나니 의욕이 없어졌다"며 "일용직 다니면서 아등바등 살았는데 조금 편하게 일하고 있다. 지금도 일용직으로 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또 A씨는 "아이들 앞으로 통장 하나씩 만들어줬다. 같이 일하는 형, 동생들에게 한 달 동안 밥 열댓번 사줬다"며 "아내 가방 하나 사주려고 했더니 됐다고 하더라. 나머지 돈은 은행에 예금으로 다 넣어놨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제 마음 정리가 좀 된다면 기부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A씨는 "1등이 수십명, 2등이 수백명씩 나오는 거 보면서 욕을 얼마나 했는지… 같이 일하는 동료들만 당첨 사실 알고 있고 아무도 모른다"며 "지금도 꿈만 같다. 새벽에 일 나가려 운전하면서 가다가도 웃음이 나오고, 이 글을 적으면서 눈물이 난다.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글을 마쳤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