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타진요' 사건 당시 길거리서 욕 들어"…심정 고백

입력 2023.05.04 04:50수정 2023.05.04 04:50
타블로 "'타진요' 사건 당시 길거리서 욕 들어"…심정 고백 [RE:TV]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그룹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타진요' 사건 당시의 심정을 고백했다.

지난 3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생애 뜨거운 만남' 특집으로 꾸며져 그룹 에픽하이의 타블로, 투컷, 미쓰라가 유퀴저로 함께했다.

이날 타블로는 과거 학력 위조 논란을 제기하며 타블로를 괴롭혔던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하는 모임) 사건을 언급했다. 당시 '타진요'는 스탠퍼드 대학 출신인 타블로에게 학력을 위조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이에 타블로는 법적 공방 끝에 억울한 누명을 벗었다.

투컷은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없어 위로밖에 할 수 없었다"라며 타블로의 고통스러운 시간을 곁에서 지켜볼 수밖에 없었던 당시를 회상했다. 미쓰라는 "그 사람들은 해프닝으로 끝나는 거지만, 타블로는 삶을 살아가야 하고, 가족도 있는 상황이라 화가 많이 났었다"라고 고백했다.

타블로는 '타진요' 사건과 동시에 딸 하루가 생겼다고 전하며 "아빠가 돼서, 책임이 생겼는데, 일자리가 없어졌다, 사회에서 생활할 수 없는 사람이 되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타블로는 "아직도 가끔 사람 많을 때, '이 중 분명히 나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텐데, 안전할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라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타블로는 "당시 저는 사람으로서의 자격이 끝났었다"라며 "길거리에서 정말 와서 욕하고 손가락질하고 그랬다"라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아내 강혜정, 딸 하루와 함께 식당에서 욕을 듣기도 했다고. 타블로는 "내 가족이 편하게 길은 다녀야 하지 않나"라며 가족을 지켜야겠다는 마음 하나로 버텼다고 고백했다.


이제는 '타진요' 사건 언급이 편해졌다는 타블로는 "당시에는 그런 사건이 없었다, 조언을 구할 곳도 없고 외로웠다"며 조언을 청하는 후배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타블로는 "살면서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없다, 그래도 괜찮다, 그래도 된다"라고 위로를 건네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