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찬미 "'악마의 편집' 후 대인기피증 걸려…나쁜 마음 먹을까 母 걱정"

입력 2023.05.02 23:10수정 2023.05.02 23:09
허찬미 "'악마의 편집' 후 대인기피증 걸려…나쁜 마음 먹을까 母 걱정"
SBS '세치혀'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허찬미가 '악마의 편집'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2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에서는 과거 아이돌 오디션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던 가수 허찬미가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이날 허찬미는 "이 자리에 오기까지 산전수전 다 겪었다. 연습생 기간만 총 10년이다. 데뷔의 꿈은 두 번이나 무산됐다"라면서 데뷔 후 큰 위기가 찾아왔다고 회상했다.

그는 "101명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갔을 때였다. 제가 녹음을 앞두고 목감기가 심하게 걸렸다. 성대결절이었다. 하필 제가 메인 보컬 포지션을 맡았다"라며 "당시 인터뷰 때 '정말 큰일이나, 성대결절 때문에 노래하기 힘들다' 계속 어필했다. 팀원들에게도 양해를 구했다. 하지만 결국 포지션을 못 바꿨고, 메인 보컬로 무대에 올라서 결국 음이탈을 냈다"라고 설명했다.

허찬미는 "제 실수였지만 한편으로는 연습 과정이 다 촬영돼 있으니까 제 상태가 조금이라도 노출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본방송을 시청했다. 온 가족이 함께 봤는데 깜짝 놀랐다. 화면 속의 저는 우기고 우겨서 메인 보컬 자리를 따냈지만 무대에서 결국 음이탈을 낸 욕심쟁이가 돼 있었던 것"이라고 해 충격을 안겼다.

이 일로 허찬미는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털어놨다. "심지어 포털 사이트에 이름을 검색하면 '허찬미 인성'이 뜰 정도였다. 실시간 검색어를 5주동안 1위 했었다"라면서 "사람들을 만나기 두렵고 무서워서 대인기피증이 생겼다.
1년 정도는 방에 암막 커튼을 치고 그렇게 생활했다"라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아울러 "제가 음식도 안 먹고 방에서 안 나오니까 엄마가 30분마다 방문을 열면서 (잘 있는지) 확인하셨다. 혹시나 딸이 나쁜 마음을 먹을까 봐 그렇게 확인하신 거다"라고 전하며 엄마 생각에 울컥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