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일용, 표창원과 예능계 결별 선언…"결이 달라"

입력 2023.05.02 14:27수정 2023.05.02 14:27
권일용, 표창원과 예능계 결별 선언…"결이 달라"
MBC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1세대 프로파일러' 권일용이 '예능계 1+1 짝꿍' 표창원과 결별을 선언한다. 또한 그는 경찰 퇴직한 지 오래됐지만 체력은 여전하다는 틈새 자랑도 펼친다.

오는 3일 오후 10시30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 김명엽)는 김응수, 권일용, 염경환, 손준호가 출연하는 '나의 예능 아저씨' 특집으로 꾸며진다.

권일용은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로, 지난 2021년 크리스마스 특집 때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후 각종 예능을 섭렵하며 이제는 '프로파일러 출신 예능인 1호'가 됐다. 최근에는 송은이가 이끄는 연예 기획사에 합류하고 아내가 코디를 자처하는 등 180도 바뀐 권일용의 황홀한 인생이 공개된다.

권일용은 '예능 늦둥이'를 넘어 '예능 대세'로 떠오른 비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한다. 이를 듣던 김구라는 '일타 예능인'으로서 권일용의 예능계 성공을 족집게 분석한다.

특히 권일용은 '동갑내기 프로파일러 동료' 표창원과 지난 '라디오스타' 출연을 비롯해 다수의 예능에 함께 나서며 '예능 단짝'으로 불리고 있다. 그런 가운데 권일용은 자신과 표창원의 결이 다르다고 주장하며, 급기야 표창원과 '예능계 결별'을 선언해 녹화장을 발칵 뒤집었다는 후문이다.

그런가 하면 권일용은 '소속사 대표' 송은이에 대한 미담을 대방출한다. 그는 "송은이가 아내보다 낫다"는 '폭탄 고백'까지 한다고 해 호기심을 더한다.

또한 권일용은 영화 '곡성'에서 극중 미스터리한 외지인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일본 배우 쿠니무라 준을 비롯해 다양한 인물을 연상케 하는 '천의 얼굴'도 자랑한다. 그는 순댓국집에서 어르신들에게 '이 사람'으로 오해받기까지 했다는 '대폭소 사연'을 공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끝으로 권일용은 "경찰 퇴직한 지 몇 년 됐지만 아직 팔굽혀펴기는 30초에 30개 가능하다"고 녹슬지 않은 체력을 과시하며 '워너비 아저씨' 타이틀을 노린다. 이어 펼쳐진 김응수와의 '즉석 푸시업 대결'에서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본 방송이 더욱 궁금해진다.

'라디오스타'는 이날 오후 10시3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