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거리 배회한 남매, 신원 파악해보니...반전

입력 2023.05.02 10:48수정 2023.05.02 17:09
기사내용 요약
A(4)양·B(2)군 母 외출한 사이 맨발로 거리 배회, 상인이 발견
영암 삼호지구대, 상인·마을 이장 수소문해 엄마에 연락
맨발로 거리 배회한 남매, 신원 파악해보니...반전
[영암=뉴시스] 김혜인 기자 = 1일 오후 전남 영암 삼호지구대에서 모친과 만난 길 잃은 자녀 둘. 2023.05.02. (사진=영암서 제공) photo@newsis.com

[영암=뉴시스]김혜인 기자 = 경찰이 상인들을 대상으로 탐문을 벌여 맨발로 길을 배회하는 어린 외국인 남매를 무사히 부모 품으로 돌려보냈다.

2일 영암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1시께 "배회하는 아이 둘을 보호하고 있다"는 신고가 한 상인으로부터 접수됐다.

당시 맨발인 A(4)양과 B(2)군은 면티셔츠에다 기저귀·속옷 차림으로 거리를 배회하고 있었다. 자칫하면 교통사고나 범죄에 노출돼 있던 상태였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이들을 지구대로 데려와 이름·집 주소를 물었지만 한국어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신원 파악에 어려움을 겪었다.

경찰은 마을 이장과 상점 업주를 대상으로 아이들의 부모와 집 주소 파악에 나섰다. 마침 한 상점 업주가 아이의 모친을 알고 있어 연락이 닿게됐다.

아이들은 모친이 잠시 외출한 사이 집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들의 소식을 접한 모친은 신고 2시간 만에 한달음에 지구대를 찾았다. 경찰관들에게 연신 "고맙다"는 인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암 삼호지구대 관계자는 "협조해주신 상점 업주께 감사드린다"며 "위험에 처한 주민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yein034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