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17년 전 3억에 산 철원 땅, 아들 그리한테도 못 줄 듯"…왜?

입력 2023.04.30 13:16수정 2023.04.30 13:16
김구라 "17년 전 3억에 산 철원 땅, 아들 그리한테도 못 줄 듯"…왜?
(유튜브 '그리구라' 갈무리)


김구라 "17년 전 3억에 산 철원 땅, 아들 그리한테도 못 줄 듯"…왜?
(유튜브 '그리구라'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방송인 김구라가 17년 전 샀다가 쓴맛을 본 철원 땅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에는 김구라, 그리 부자가 부동산 전문가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에피소드가 올라왔다.

김구라는 KB증권 스타매니저를 찾아가면서 아들 그리에게 "땅은 사도 좋은데 내가 산 철원 땅 같은 건 사면 안 된다. 그 당시 3억이나 투자했다. 남 얘기만 듣고 샀으니 내가 미친X"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후 부동산 전문가를 만난 김구라는 "제가 부동산으로 쓴맛을 봤다. 그렇다고 해서 투자를 안 한다는 건 바보 같은 거다. 철원은 아쉽게 됐지만 김포는 괜찮았다. 철원 땅은 그냥 가지고 있어야지, 뭐 어떡하겠나"라고 한탄했다.

전문가는 "철원 땅이 나오는 영상을 봤는데 너무 안타까웠다. 그 땅을 사실 때 절 만나셨으면 어땠을까"라고 말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철원 땅을 17년 전인 2006년도에 샀다. 제가 당시에 3억 정도 있었고 돈을 좀 벌었다"며 "근데 그때 일이 바쁘니까 부동산 전문가한테 조언을 구했다. 그분이 바로 동현이 엄마의 작은 아버님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작은 아버님이) 김포에서 부동산을 오래 하셨다. 그 당시 대북 분위기가 좋아서 38선 가까운 철원 땅을 샀다"며 "거기서 제가 실수한 게 좀 더 비싸고 넓은 땅을 샀다. 농사짓는 곳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 철원이 뜨고 있다. 축제도 하고 그래서. 그 땅을 샀으면 괜찮았을 거다. 대북 관계가 좋아지고 물류 같은 게 생기면 좋아질 거라고 하더라"라며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다고 털어놨다.

김구라는 "그 땅을 동현이한테 줘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그것도 쉽지 않을 것 같다.
동생한테 주려고 하는데 그때는 괜찮지 않겠나"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김구라는 전처의 빚 문제로 갈등을 빚다 지난 2015년 결혼 18년 만에 이혼했다. 이후 2020년 12세 연하의 아내와 재혼했고, 지난 2021년 9월 득녀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