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침대에서 女 시신 발견, 부검해보니..소름

입력 2023.04.30 10:07수정 2023.05.10 09:15
호텔 침대에서 女 시신 발견, 부검해보니..소름
대만 가오슝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파이낸셜뉴스] 대만에 여행 간 한국인 여성 관광객이 현지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사건과 관련해 현지 수사당국은 여성과 동행한 한국인 남성을 체포했다.

30일(현지시간) 대만연합보는 지난 24일 낮 1시 30분께 대만 남부 가오슝의 한 비즈니스 호텔 객실에서 한국 여성 이모씨(31)가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다고 전했다.

숨진 이씨는 남자친구 김모씨(32)가 최초로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호텔 직원에게 "이씨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구조를 요청했고 이후 이씨는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같은날 오후 2시께 사망 선고를 받았다.

이씨와 김씨는 지난 22일 3박 4일 자유여행으로 대만에 입국했으며 25일 귀국할 예정이었다.

현지 수사당국에 따르면 이씨가 구급차에서 실려갈 당시 객실에는 맥주 캔을 비롯해 각종 술병과 음식들이 있었으며 바닥에는 혈흔이 발견됐다.

김씨는 현지 경찰에 "여자친구와 객실에서 술을 마셨고, 깨고 나니 여자친구가 침대에서 숨을 쉬지 않고 있었다"라며 "여자친구가 넘어져서 다친 줄 알고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현지 수사당국의 간의 법의학 검사 결과에서 이씨의 머리와 팔, 다리에 멍이 발견됐다. 지난 27일 진행된 부검에서도 법의학 전문가들은 둔기에 맞았거나 짧은 거리에서 벽에 부딪힌 것으로 추정되는 두부 외상과 오른손 타박상 등을 발견했다.

이에 현지 수사당국은 타살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동행한 김씨를 긴급 체포했다. 대만 재판부는 10만 위안(약 440만원) 보증금 조건으로 보석을 허가하는 한편 김씨에 대한 출국 금지와 거주지 제한 등을 명령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범행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