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엄정화, 병원 그만둘까…터닝포인트 맞는다

입력 2023.04.29 09:41수정 2023.04.29 09:41
'닥터 차정숙' 엄정화, 병원 그만둘까…터닝포인트 맞는다
JTBC 닥터 차정숙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닥터 차정숙' 엄정화에게 터닝 포인트가 찾아온다.

29일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극본 정여랑/연출 김대진 김정욱)은 동료 의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며 단상 위에 오른 차정숙(엄정화 분)의 모습을 공개했다.

토끼 눈을 뜨고 동공지진을 일으키는 서인호(김병철 분)와 굳은 얼굴의 최승희(명세빈 분), 흐뭇하게 미소 짓는 로이킴(민우혁 분)과 박수갈채를 보내는 아들 서정민(송지호 분)의 극과 극 반응은 차정숙에게 일어난 변화에 궁금증을 높인다.

앞서 공개된 5회 예고편에서 병원을 그만둘 결심을 하는 차정숙의 모습이 담긴 가운데, 차정숙에게 찾아온 변화는 호기심을 자극한다. 한 약정식 단상에 갑작스럽게 호명된 차정숙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하다. 이를 지켜보는 사람들의 반응도 가지각색이다.

로이킴은 흐뭇한 미소로, 아들 서정민은 힘찬 박수로 차정숙에게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들과 상반된 서인호, 최승희의 표정도 흥미롭다. 최승희는 불편한 감정을 감추지 못하고, 차정숙을 내쫓기 위해 방해 작전을 펼치던 서인호의 당혹스러운 눈빛은 웃프기까지 하다. 여기에 차정숙의 환한 미소까지 더해지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5회에서 차정숙은 레지던트 생활 최대 위기를 직면하는 동시에 드라마틱한 터닝 포인트를 맞는다. '닥터 차정숙' 제작진은 "서인호, 최승희의 방해 작전이 더욱 집요해진다. 또 가정과 병원 생활 모두 충실하려던 마음과 달리 꼬여버린 현실에 차정숙은 중대한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라면서 "인생 리부팅의 중단일지, 탄력 제대로 받을 터닝 포인트가 될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29일 밤 10시30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