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발로한 남편, 알고보니... 반전 감동 사연

입력 2023.04.28 15:44수정 2023.04.28 22:05
요리를 발로한 남편, 알고보니... 반전 감동 사연
인민일보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두 팔이 모두 없는 중국의 한 남성이 최근 출산한 부인을 위해 발만으로도 아내와 신생아를 훌륭하게 돌보는 영상이 중국 누리꾼들의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고 인민일보가 28일 보도했다.

인민일보는 중국 중부 후베이성의 신원 미상의 한 남성이 갓 출산한 아내를 위해 발로만 음식을 훌륭하게 차려낸 동영상이 중국인의 마음을 녹이고 있다고 전했다.

영상 속 남성은 아침에 일어나 잠자는 아기에게 뽀뽀한 뒤 부엌으로 가 발로 밥솥에 전원을 켜는 것으로 일을 시작했다.

이후 이 남성은 발로만 생선·야채를 손질한 후 프라이팬의 손잡이를 발가락으로 잡고 요리한다. 밥공기와 완성된 생선과 야채를 바구니에 모아 침실의 식탁으로 옮겼다.

기다리고 있던 아내는 이같은 밥상을 받고 밥을 먹기 시작하는 것으로 동영상은 끝난다.

그는 가끔 입을 사용했지만 오로지 발로만 이 모든 것을 능숙하게 해냈다.

해당 영상이 SNS를 통해 널리 퍼지자 중국의 누리꾼들은 그의 발재간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장애 극복 의지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한 누리꾼은 "대단하다. 많은 건강한 아빠보다 더 낫다"고 썼고, 또 다른 누리꾼은 "저렇게 뛰어난 아버지를 둔 아이는 행운아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중 "노력하는 사람들이 진정한 영웅이다"라는 댓글이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다고 인민일보는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